[로이슈 편도욱 기자] G마켓이 상품 검색 시 최저가 제품을 우선 정렬해 보여주는 초개인화 기반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도입한다. 배송비는 물론, 고객이 적용 가능한 쿠폰적용가까지 고려하여 실질적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G마켓 가격비교는 동일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형 판매자들의 제품을 최저가 기준으로 고객에 추천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구매 동선을 개선해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G마켓 관계자는 "예를 들어, 헤어드라이어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A브랜드 드라이어를 검색해 상품페이지로 들어가면, 페이지 상단에 ‘같은 상품 가격비교하고 구매해보세요’ 문구가 적힌 안내 탭이 노출된다"라며 "이를 클릭하면, 배송비 포함 쿠폰적용가 기준으로 최저가 상품을 소개해 주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만약 현재 상품이 ‘최저가’ 상품인 경우, ‘지금 보고 있는 상품이 최저가’라는 안내 문구가 나온다.
가격비교 서비스에는 초개인화 기술도 적용된다. 할인쿠폰 보유 종류, 멤버십 가입여부 등 고객마다 누릴 수 있는 혜택범위가 다르기 때문이다. 우선 개별 고객이 보유한 최대 쿠폰적용가를 기준으로 상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고객 별 쿠폰 상황에 따라 가격 정보가 다르게 노출된다. 또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멤버십에게만 제공되는 추가 할인쿠폰이 적용되어 더 저렴한 가격이 보여지는 등 고객별 맞춤 최저가가 제공된다.
판매고객의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저가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 가격비교 서비스에 참여하는 시스템도 간소화 시켜 클릭 한 번으로 최저가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소규모 중소셀러 혹은 온라인판매에 처음 도전하는 신규셀러의 경우, 홍보마케팅 비용이 부족해도 가격경쟁력이 있다면 상품 노출의 기회가 늘어날 수 있다.
가격비교 서비스는 G마켓 테크본부의 순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기획과 개발을 거쳐 내놓은 서비스이다. 현재 디지털가전에 속한 일부 카테고리의 약 25만개 상품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하여 테스트 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마켓 PX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단계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연내에는 전체 상품군에 적용하는 것이 목표”라며 “실제 구매하는 가격 기준의 최저가를 빠르게 탐색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쇼핑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드페이스, 랩 스커트 디자인의 여성용 아웃도어 팬츠 출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해 골프, 여행등의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돕는 ‘멀티 랩 5부 우먼 팬츠’를 출시했다.
무릎 위로 떨어지는 5부 기장 바지에 스커트 형태의 랩 디테일을 더한 해당 상품은 치마바지 스타일로 자연스러운 체형 보정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돕는다. 허리선 아래의 주머니 장식과 단추 장식으로 포인트를 더했으며, 컴포트핏에 심플한 직선 절개 라인 랩으로 카라 티셔츠, 집업 재킷 등 다양한 상의와 캐주얼하게 매치하기 좋다.
또한 뛰어난 신축성의 이엑스 스트레치 소재로 골프, 가벼운 하이킹, 캠핑 같은 아웃도어 활동 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색상은 데일리로 입기 좋은 블루, 베이지, 카키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 시내버스·도시철도 요금 300∼400원 인상 추진
부산시가 시내버스와 도시철도 요금을 300∼400원씩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3가지 대중교통 요금 조정안을 마련해 부산시의회에 제출하고 7일 토론회를 열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3가지 조정안 모두 성인 기준 시내버스 요금을 400원 인상하고, 도시철도와 부산-김해 경전철 요금을 300∼400원 인상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카드로 결제하면 성인의 시내버스 요금은 1천200원에서 1천600원으로 오르고, 좌석버스 요금은 1천700원에서 2천100원으로 인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G마켓, 초개인화 기반 ‘가격비교’ 검색 오픈 外
기사입력:2023-07-06 08:4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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