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식품그룹이 그룹 및 지주사 CI를 ‘삼양라운드스퀘어(Samyang Roundsquare)’로 바꾸고, 글로벌 톱100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도약을 비롯해 식품•과학이 결합된 영역을 개척하는 기업으로서의 정체성 강화에 나선다.
삼양식품그룹은 3일, 그룹과 지주사인 삼양내츄럴스의 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최근 10여년 간 국내외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높아진 인지도, 수출 1위, 연내 매출 1조 달성을 전망하는 규모 등 역동적인 변화를 반영해 새로운 정체성과 비전을 수립하기 위함이다.
삼양식품그룹 관계자는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새 비전은 ‘삶과 미래를 채우는 자양분이 되는 기업(Food for Thought)’이다. 식문화를 중심으로 더 풍성한 내일을 위해 세상에 ‘생각할 거리’를 던지고, 마음의 양식(糧食)이 되는 먹거리를 만드는 것을 지향한다"라고 전했다.
브랜드 슬로건은 ‘불가능의 룰을 깨다(Square the Circle)’로 삼양목장 설립과 같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도전과 혁신의 의지를 담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60여년의 헤리티지와 100년 기업을 향한 미래 비전이 결합된 삼양식품그룹의 새 얼굴이자 정신이다. 하늘•땅•사람을 풍족하게 만든다는 기업 철학 ‘삼양(三養)’과 심신의 허기를 채우고 사람들을 연결하는 음식을 의미하는 ‘라운드’, 혁신 및 질서로 삶을 개선하는 과학을 뜻하는 ‘스퀘어’가 합쳐져 탄생했다. 모태 기업인 삼양식품의 창업 정신 토대 위에서 음식 문화, 과학 기술과 같이 서로 이질적인 것을 융합해 더 넓은 식품 영역을 개척하고 세상의 진보에 기여하겠다는 그룹의 의지가 담겼다.
신규 CI 디자인은 ‘라운드스퀘어’라는 네이밍을 명료한 기하학적 그래픽으로 재해석하고, 기존 CI와 색상도 차별화했다. 삼양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식문화를 확산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각오를 정사각형과 원이 교차하는 심플하면서도 강한 심볼로 표현했다. 특히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무한한 가능성을 원과 정사각형의 흰색 교집합으로 나타냈다.
◆더뮤지엄비지터, 글로벌 브랜드 도약
옷에 아트를 담아내는 디렉터 박문수의 브랜드 더뮤지엄비지터(THE MUSEUM VISITOR)가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에 입점했다. 접근성이 뛰어난 명동에 위치한 롯데면세점에서는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의 방문율이 높아 글로벌 브랜드로써의 도약도 기대되는 바이다.
아트와 패션의 경계를 허물고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더뮤지엄비지터는 2016년에 설립되어 샌프란시스코와 베를린을 넘나들며 패션과 예술을 공부한 디렉터 박문수가 전개하는 독보적인 브랜드다. 패션과 예술을 접목시켜 단순한 의류가 아닌 작품으로써 기능하는 디자인으로 소장욕을 불러 일으키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에서는 더뮤지엄비지터의 베스트 셀러인 하트 스프레이 티셔츠를 포함한 의류는 물론 모자와 가방 등의 패션 잡화류까지 폭 넓게 만나볼 수 있다. 최근 협업 소식으로 패션 피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휠라 콜라보 제품의 판매도 진행한다. 콜라보 제품의 스니커즈는 스페셜 핑크 컬러를 제외한 블랙과 백아이보리 컬러로 구성된다.
◆원주시, 드론 특구 공모 2년 연속 선정…산업 육성 속도
3일 시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주관 제2차 트론특별자유화구역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는 지난해 제1차 지정에 이어 2회 연속 지정된 것으로, 도내에서는 원주시가 유일하다.
드론특별자유화구역은 드론 산업의 실용화 및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국토부 장관이 드론법에 따라 지정하는 구역이다.
특구에서는 안정성 인증, 비행 승인 등 각종 규제가 면제 또는 간소화돼 드론 연구·개발에 필요한 실증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삼양식품그룹, 대도약 위해 ‘삼양라운드스퀘어’로 CI 리뉴얼 공표 外
기사입력:2023-07-03 11: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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