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11번가가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1020세대를 겨냥, 인기 패션 상품을 소개하는 ‘방과 후 힙스터’ 기획전을 운영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뚜렷한 취향과 소셜 영향력을 통해 최근 패션 시장을 이끌고 있는 10~20대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가 선호하는 개성 강한 브랜드 상품을 한 데 모았다"라고 전했다.
‘꼼파뇨(CPGN)’, ‘어커버’, ‘디폴트벨류’ 등 11번가의 패션 MD들이 직접 큐레이션 한 잘파세대 인기 스트리트 브랜드의 의류와 패션 소품 100여개를 소개한다.
커스텀 신발 브랜드 ‘크록스’의 ‘바야 II 슬라이드’를 2만원대에, 최근 붐을 일으키고 있는 Y2K(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 스타일 패션을 선보이는 ‘챔피온’의 ‘클래식 로고 반팔 티셔츠’를 1만원대에 판매하며, ‘코닥어패럴’, ‘휠라(FILA)’ 등 폭넓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디지털 콘텐츠에 친숙한 잘파세대를 위해, 기획전에 참여한 대표 브랜드 5곳의 상품 코디 사진을 ‘룩북(lookbook)' 형태의 콘텐츠로 구성해 소개하는 스타일링 제안 코너도 운영한다. 오는 7월 9일까지 기획전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1020 세대에서 유행하는 최신 유행 패션 스타일과 트렌드를 중심으로 철저히 잘파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행사를 기획해 새로운 고객들의 유입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과 특성을 반영한 행사를 기획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글로벌 사업 확장 속도 탄력
지난 28일부터 서울 용산 더네이쳐홀딩스 본사에서 열린 ‘내셔널지오그래픽 24 SS 글로벌 수주회’에 참석한 글로벌 각 국의 주요 바이어를 대상으로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24 SS 컬렉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하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글로벌 진출 국가 대상 수주회를 개최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 속도에 탄력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28일부터 양일간 더네이쳐홀딩스 서울 용산 본사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2024 SS 글로벌 수주회’를 진행한다. 수주회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진출 및 관심 국가인 ▲호주 ▲뉴질랜드 ▲홍콩 ▲대만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등의 주요 바이어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라이선스 홀더인 디즈니 관계자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높이고 있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국가별 오픈 매장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 예상되면서 수주회 참여 국가들의 경우 전년대비 2배 이상 매장 확대를 통해 발주량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글로벌 수주량은 전년 대비 3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창원 상하수도요금 11월부터 동시에 오른다…4년간 단계적 인상
경남 창원시 상·하수도요금이 오는 11월부터 동시에 오른다.
창원시는 이달 초 상수도요금 인상 계획을 공식 발표한 데 이어 29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하수도요금 인상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창원시의 하수도요금 인상은 2018년 이후 5년 만이다.
창원시는 2022년 결산 기준 하수도요금 현실화율(생산원가 대비 판매단가)이 58.8%에 그치는 점 등을 고려해 올해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11번가, ‘방과 후 힙스터’ 기획전 外
기사입력:2023-06-29 15:3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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