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누스가 창사 이후 처음으로 300만원대 프리미엄급 매트리스를 선보인다. 백화점 전용 프리미엄 제품 출시와 더불어 일대일 맞춤형 배송 서비스 등 기존 지누스 제품들과 차별화된 요소들을 앞세워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그니처 H1’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누스 관계자는 "시그니처 H1 매트리스는 지누스가 창사 이후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급 매트리스다"라며 "판매 가격은 300만원대다"라고 전했다.
지누스가 첨단 자체 생산 인프라를 활용해 합리적 가격대의 실용성을 강조한 제품을 주력 제품군으로 삼아왔던 기존 전략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 공략에 첫발을 내딛게 되는 것이다.
지누스 관계자는 “시그니처 H1은 미국 시장에서 연간 400만 개의 매트리스를 판매해온 지누스의 제품 개발 노하우와 디자인 기획력을 집대성한 제품”이라며 “모기업인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우량 고객의 제품 선호 성향을 분석해 탄성과 소재·디자인·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기존 제품과 구별되는 최상급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시그니처 H1제품은 매트리스 본고장인 미국의 조지아 주에 위치한 지누스 직영 공장에서 전량 생산된다.
새 제품은 ‘The Cradle(요람)’이라는 콘셉트 아래 부드럽고 포근하면서도 견고한 지지력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미국에서 직접 생산한 최고급 메모리폼 등 프리미엄급 내장재와 70년 전통의 미국 스프링 전문기업 ‘히코리 스프링(Hickory Springs)’의 고탄성 스프링을 사용했다. 또한 벨기에 고급 원단 브랜드인 베카르데슬리(BekaertDeslee)의 자카드 원단을 비롯해 주요 표면에 천연 양모(wool)에 마이크로 파이버 레이어를 이중으로 적용해 최고 수준의 부드러운 촉감도 제공한다.
지누스는 시그니처 H1 매트리스 구매 고객에 전담 상담사를 통한 지정일 배송 및 제품 사용 안내 등의 맞춤형 서비스 ‘지누스 화이트 글로브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그니처 H1은 침구 및 가구 제품의 안전성과 환경 친화성을 인증 제도인 미국의 ‘CertiPUR-US’ 인증을 통과했으며, 모든 소재에 텍스타일 제품의 내구성, 안전성 및 피부 친화성을 보장하기 위해 독립적인 인증 기관이 테스트와 인증을 하는 ‘오코텍스 스탠다드100(OEKO-TEX Standard 100)’ 인증도 받았다.
신제품은 퀸, 킹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퀸 사이즈 280만원, 킹 사이즈는 300만원이다. 판매처는 더현대 서울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누스 매장이다.
◆레드페이스, 미끄러운 지면에 최적화된 여성용 여름 아웃도어 샌들 2종 출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장마 시즌은 물론 여름철 하이킹, 바캉스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여성용 여름 아웃도어 샌들 ‘베일리 우먼 샌들’과 ‘메이 우먼 샌들’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젖은 지면에 최적화된 뛰어난 접지력과 내구성을 갖춘 콘트라 릿지 프로 아웃솔을 적용해 미끄러울 수 있는 물속이나 장마철 젖은 바위 등 다양한 지표면에서도 안전한 보행을 돕는다. 여기에 신발 앞부분의 토캡으로 하이킹, 우중산행 등의 아웃도어 활동 시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보호해 준다.
‘베일리 우먼 샌들’은 벨크로 타입의 스트랩과 조임 끈으로 미세한 사이즈 조절이 용이해 발에 꼭 맞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발등까지 편안하게 잡아주어 계곡 트레킹부터 캠핑, 물놀이 등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레저 활동에 적합하다. 색상은 브라운과 핑크가 있다.
‘메이 우먼 샌들’은 발등이 오픈된 디자인으로 통기성을 높여 더위와 습기가 차기 쉬운 여름 장마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성스러운 라인의 스트랩과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은 물론 여름 휴가지에서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버건디와 네이비가 있다.
◆서울시, 폐지 수집 노인 1천800명에 안전·냉방용품
서울시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함께 폐지 수입 노인 1천800명에게 안전·냉방용품을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시의 '2023년 폐지수집 어르신 지원계획'의 하나로 추진되며 개인별로 야광 안전조끼, 쿨타월, 쿨토시 등 3가지 물품을 후원한다. 전체 지원 규모는 1천400만원 상당이다.
물품 지원과 연계해 자치구별로 교통안전교육도 한다. 교육은 집합교육 또는 홍보물 배포 형태로 이뤄지며 폐지 수집 활동 중 준수해야 할 안전수칙을 알려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지누스, 300만원대 시그니처 H1 첫선 外
기사입력:2023-06-29 11: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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