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든블루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이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27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혼’은 지난 2021년 6월 ‘우리 술의 세계화 및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라는 기업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골든블루가 전통주 업체와 손잡고 출시한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로 맛, 품질, 패키지 등 다양한 요소에서 다른 증류주와 차별화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혼’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최고급 국내산 사과를 원재료로 사용해 다른 증류주와 차별화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증류주는 쌀이나 곡류를 원료로 만들어져 진한 누룩 맛과 알코올 향이 그대로 남는 경우가 많다. 반면에 ‘혼’은 풍성한 증류주의 풍미에 원재료인 사과에서 오는 산뜻한 향이 더해져 알코올 향은 최소화하고 특유의 은은한 향미를 느낄 수 있다.
‘혼’은 숙성 방식에서도 다른 증류주와 차별화했다. 사과 증류 원액을 전통 항아리에서 두 차례 장기간 숙성해 원재료의 향과 증류주 특유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증류 기법의 경우 싱글몰트 위스키와 동일한 방법을 적용해 알코올 향을 최소화하고 주질을 높였다.
‘혼’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었던 배경은 주류 소비 트렌드 변화에 있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가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며 특별한 주류로 인식되던 증류주의 소비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특히 ‘혼’은 기존 증류주에선 느낄 수 없었던 향미로 MZ세대의 주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며 인기가 더욱 상승했다.
㈜골든블루는 이러한 ‘혼’의 인기에 힘입어 공격적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힘쓰고 있다. 실제로 ㈜골든블루는 지난 5월 전 농구선수 현주엽의 유튜브 채널 ‘먹보스 쭈엽이’에 ‘혼’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섰다. 해당 콘텐츠는 조회수 약 37만 이상을 기록하며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됐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지난 3년간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혼’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정착할 수 있었다”며 “판매 채널 확대 및 제품 인지도 상승을 통해 ‘혼’이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인천 주문도 해변서 ‘K-pure×섬티아고’ 진행
BYN블랙야크그룹의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이사장 강태선, 이하 재단)이 올해도 섬 지역 해양 정화 활동 ‘K-pure×섬티아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K-pure×섬티아고 프로젝트’는 재단과 블랙야크청년셰르파가 함께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개중인 프로젝트로 고령화 및 인구 감소 등의 문제로 해양쓰레기 수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 지역에 직접 방문해 비치코밍(Beach Combing)을 실시하는 활동이다.
재단은 지난 24일 인천광역시 강화군 서도면 주문도 해변 일원을 방문해 1박 2일 동안 해양 정화 활동을 전개했으며 현재까지 총 6회를 진행, 누적 164,000L(리터)에 달하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진혜림 블랙야크청년셰르파(24세, 김해)는 "말로만 듣던 해양쓰레기 문제의 현실을 직접 마주하니, 그 심각성이 더욱 크게 느껴졌다"며 "오늘 해안을 청소하며 흘린 우리의 땀방울이 모여,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지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프로배구 국제공인구 미카사볼 채택…경기운영본부장에 김세진
프로배구가 다음 달 열리는 프로배구연맹(KOVO)컵 대회부터 국제 공인구인 미카사 볼을 사용한다.
한국배구연맹은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연맹 회의실에서 이사회를 열어 2023-2024시즌 추진 과제 등 안건을 논의·의결했다.
먼저 구미·코보컵대회부터 기존 스타 볼이 아닌 미카사 볼을 사용하기로 했다.
국제 대회에서 남녀 대표팀 모두 급격한 내리막을 타면서 국제 경쟁력 제고를 고민해 온 배구연맹은 국제 대회 공인구인 미카사 볼을 도입해 선수들의 볼 감각을 키워 실력 향상을 도모하기로 뜻을 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골든블루,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 출시 3주년 맞아 外
기사입력:2023-06-27 17:2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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