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 7월 여름 프로모션 시작 外

기사입력:2023-06-26 09:05: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7월 한 달 동안 커피, 주류, 에이드 등 주요 음료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쿨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U 관계자는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와 열대야가 찾아오면서 올 여름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고된 가운데 하절기 수요가 높은 음료 상품들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결제 수단 할인 행사를 기획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CU의 즉석원두커피인 get아이스아메리카노는 L, XL사이즈 모두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3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배, 사과, 자몽, 레몬, 복숭아, 청포도 총 6종의 델라페 (delaffe) 과일 에이드는 롯데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다.

또한, 캔우드 까베르네 소비뇽을 비롯한 레드와인 7종과 스눕독캘리골드 등 스파클링, 화이트와인 5종, 조니워커블랙, 탈리스커10년산 등 인기 위스키 4종까지 총 16종의 와인과 위스키는 KB Pay로 결제하면 결제액의 20%를 현장에서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CU는 7월 행사에서 23시부터 01시까지 단 2시간만 행사를 적용하는 타임세일을 이어간다. 내달 타임세일에서는 대표밀맥주, 빽라거, 하이네켄 등 국내외 인기 맥주 18종을 4캔 이상 구매 시 BC카드와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2천원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사실상 4캔 1만원 행사가 적용되는 것이다.

이렇듯 CU가 야간 타임세일을 기획한 배경은 통상 7월에 열대야가 나타나며 야간 시간대 맥주 매출이 가장 크게 뛰기 때문이다. 실제로 CU가 지난해 23시~01시 맥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해당 시간대 7월 매출 비중이 연중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매출액 또한 연평균보다 22.0%나 높았다.

또한, CU는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맥주 번들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타이거, 호가든, 써머스비 등을 정가 대비 3천원 할인된 4캔 8~9천원에 판매하며 페로니와 브루클린필스너 6캔을 1만2천원, 칭따오병맥주 4개 1만원까지 총 18종에 대해 할인 행사를 적용한다.

이 밖에도 CU는 하나투어와 손잡고 차(茶), 과즙, 이온음료, 에너지음료 및 탄산음료 총 400여 종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몽골 3박4일 여행권을 제공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도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CU에서 해당 냉장 음료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구매 스탬프를 3회 적립하면 여행권 응모 기회 1회를 제공한다. 이벤트에는 최대 5회 응모 가능하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여행권은 10팀(팀당 2인)에게 증정된다.

BGF리테일 임지훈 마케팅팀장은 “올 여름은 폭염과 열대야, 비가 동반한 변덕스러운 날씨가 예고된 것을 고려해 시원한 음료를 중심으로 한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본격적인 하절기에 접어들면서 더위에 지친 고객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내달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맥주, 외식 브랜드 ‘달래해장’ 인수 절차 시작, F&B 사업 시너지 기대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최근 외식 브랜드 ‘달래해장’ 인수를 결정한 가운데, 프랜차이즈 업계에 진출을 통해 국내 대표 수제 맥주 기업으로서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제주맥주는 창립 초기부터 맥주 미식 문화를 통해 업계 잠재력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비전 하에 사업을 전개해왔다. 이러한 철학 아래 여러 가능성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세대 구분 없이 누구나 술과 음식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가진 달래해장의 인수를 결정했다. 술과 음식을 함께 즐기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제주맥주는 프랜차이즈 전문 경영진을 영입하고, 지난 6월 초 주식매매계약(SPA)체결 후 전문 경영진을 통한 체계적인 인수·인계 절차가 진행 중이다. 9월초까지 모든 인수작업을 마친 뒤에는 본격 운영에 돌입할 계획이며, 향후 제주맥주가 보유한 마케팅 역량을 접목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 구축을 위한 마케팅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 지난 4월 포천에 달래해장 자체 제조공장을 설립함으로써 공급가 안정화 및 맛과 품질을 위한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F&B 트렌드에 대비해 전문 셰프와의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 구축, 메뉴 및 서비스 전반의 퀄리티 관리 등 달래해장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선다.

◆서울물재생체험관 1주년 기념 '미생물 특별전'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은 강서구 서울물재생체험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시 '반가워! 미생물'을 이달 27일부터 9월 3일까지 물재생체험관 2층 전시실에서 연다.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지만, 하수를 깨끗하게 만들고 지구 환경에도 영향을 주는 미생물의 존재와 역할을 다양한 체험으로 알아볼 수 있다. 8월 5일과 12일에는 야간개장(오후 5시 30분∼7시 30분)을 한다. 체험 프로그램 등 사전 예약은 7월 18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85,000 ▲484,000
비트코인캐시 643,500 ▲3,000
이더리움 3,49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920 ▲60
리플 3,009 ▲2
퀀텀 2,743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27,000 ▲522,000
이더리움 3,50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2,930 ▲50
메탈 941 ▼2
리스크 548 ▼0
리플 3,008 0
에이다 839 ▲1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20,000 ▲500,000
비트코인캐시 643,500 ▲2,000
이더리움 3,498,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2,910 ▼100
리플 3,007 ▲1
퀀텀 2,743 ▲4
이오타 22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