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퀸카(Queencard)'는 지난 8일 주요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는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하며 (여자)아이들만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며 "이는 지난해 발매된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 'TOMBOY’(톰보이)와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의 타이틀곡 'Nxde'(누드)에 이어 세 번째 기록으로, (여자)아이들은 3연속 'PAK'(퍼펙트 올킬)에 성공하며 음원 강자의 입지를 다졌다"라고 밝혔다.
또한, '퀸카(Queencard)'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직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랭크된 데 이어 지난 3일 공개 19일만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미니 6집 'I feel'(아이 필)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 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홍콩 등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초동 판매량 116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초동 최고 기록을 경신하였고,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랭크되는 등 (여자)아이들의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여줬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지난 17일과 18일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양일 약 1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서울 공연을 성료한 (여자)아이들은 타이페이, 방콕, 홍콩, 샌프란시스코, LA, 달라스, 뉴욕, 애틀랜타, 시카고, 런던, 암스테르담, 파리, 브뤼셀, 베를린, 도쿄까지 총 16개 지역에서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셀바스AI, LG유플러스 고객센터 AI콜봇(AI 상담사)에 음성지능 적용
셀바스AI는 LG유플러스의 U+언택트스토어에 이어 컨택센터(고객센터)에도 음성인식(Selvy STT)과 음성합성(Selvy TTS) 솔루션을 공급 및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셀바스AI의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등 음성지능 기술과 콜봇이 융합되어 AI 상담사 역할을 한다.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AI콜봇은 AI엔진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 텍스트를 통해 고객의 문의 의도를 분석하여, 적합한 상담내용을 음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메드팩토, 사업개발 전문가 이지훈 CSO 영입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에서 글로벌 사업단 단장을 지낸 이지훈 사업본부장(CSO)을 새로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본부장은 직전 HK이노엔에서 글로벌 사업단장을 지내면서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고 신사업/투자 업무를 담당하는 등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공동연구, 전략적투자, 파트너십, 기술이전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개발을 추진했다. 또한 연구개발(R&D) 포트폴리오 전략을 수립하고, 중장기 R&D전략을 운영한 경험도 가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