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응모 이벤트는 팬 사인회 초청권은 물론 굽네 1년 이용권, 고추바사삭 1개월 이용권 등 풍성한 경품을 준비해 시작 전부터 소비자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홍대에 위치한 굽네 플래그십 스토어 ‘플레이타운’에서 진행한 행사는 프라이빗한 소규모 팬 사인회였음에도 행사가 끝날 시점에는 르세라핌 팬뿐만 아니라 홍대 거리를 찾아온 많은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행사는 약 1시간 30분가량 진행됐으며 사인회를 비롯해 질문 추첨 토크쇼, 미니 게임 등 르세라핌과 팬들을 위한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해 만족도가 높았다는 후문이다.
르세라핌은 굽네 브랜드 모델로서 처음 팬들과 대면하는 자리에서 특유의 건강한 에너지와 밝은 모습을 보이며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르세라핌 리더 김채원은 “이곳(굽네 플레이타운)에서 팬분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매우 설레고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르세라핌은 팬들에게 직접 사인을 전달했으며 이후 토크쇼에서는 재치 있는 답변을 통해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추첨된 질문 중 “굽네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르세라핌 멤버 모두 굽네 피자를 좋아하지만 그 외에 각자 좋아하는 메뉴가 다르다며, 각자 ▲남해마늘 바사삭 ▲볼케이노 ▲고추바사삭 ▲모짜치즈볼 ▲갈릭바게트볼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름 완성, 사진 맞추기 등으로 구성된 미니 게임은 르세라핌이 게임에 성공할 때마다 팬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르세라핌은 순발력과 기지를 발휘해 모든 게임에 성공했으며, 팬들에게 포스터와 굽네 상품권, 치킨 피자 세트를 선물해 팬 사랑을 실천했다. 실제로 “사인만 받는 것이 아니라 르세라핌의 다채로운 모습을 함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 “굽네가 르세라핌과 팬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 느껴졌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제이앤피메디가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2023 미국약물정보학회(Drug Information Association, 이하 DIA)에 단독 부스로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참석을 통해 제이앤피메디는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DIA는 약물 개발 및 규제 관련 최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로,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은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이앤피메디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기술력과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Maven Clinical Cloud)‘ 솔루션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파트너와의 협력 기회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최신 약물 개발 및 규제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사 솔루션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세션과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창원시, 일 오염수 대응 강화…종합대응반 구성·검사주기 확대
창원시는 수산물 안전성 검사뿐만 기타 식품 안전·관광 분야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대응책을 세울 수 있도록 '원전오염수 해양방류 종합상황 대응반' 구성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
창원시는 해수 방사능 측정지점을 기존 2곳(마산항·진해만)에서 구산면 앞바다 및 진동만을 추가한 4곳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