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톡은 영상 콘텐츠를 올리거나 시청하는 사용자들에게 직(ZIK) 토큰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소셜 마이닝(Social Mining) 방식을 채택한 웹3 소셜 미디어다.
직톡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저렴한 가스비 (gas fee, 트랜잭션 수수료)로 출금 등을 할 수 있도록 메인넷을 폴리곤으로 지원하게 됐다"라며 "또한 메타마스크와 코인베이스, 트러스트 월렛 등을 지원하고,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인 유니스왑(UNI)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직톡 사용자는 소셜 마이닝으로 확보한 포인트를 폴리곤 기반 ZIK 토큰으로 출금할 경우 기존의 ERC-20 기반 ZIK 토큰 대비 훨씬 낮은 트랜잭션 수수료로 출금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에는 ZIK 토큰 출금 시 약 24시간이 소요됐으나 이번 업그레이드 후 5~10초 내외로 빠른 출금을 경험하게 됐다. 출금 수수료도 기존 3,000 ZIK에서 2 ZIK으로 줄여 사용자 편익을 높였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직톡은 이번 폴리곤 지원으로 보다 효율적인 사용자 보상과 높은 비즈니스 확장성이 기대된다”면서 “기존의 숏폼 비디오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직톡만의 경쟁력과 생태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대표 웹3 소셜 미디어로 자리매김해 가겠다”고 말했다.
◆NHN KCP,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기업 브랜딩' 강화
NHN KCP(대표이사 박준석)가 기업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NHN KCP는 지난해부터 브랜드의 가치를 명확히 정의하고, 확장하는 전환점을 만들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 CI, BI, 슬로건, PG 상점관리자 등의 개편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NHN KCP 홈페이지는 디자인과 가독성을 올리고, 이용자의 관점에서 필요한 정보 습득 편의성을 최적화했다.
◆Qt그룹, 자동차 업계 UX/UI 메가트렌드 설문조사 결과 발표
애플리케이션 및 기기 인터페이스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Qt그룹이 자체 진행한 자동차 업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UX/UI 메가트렌드(Megatrends)’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시장에서 경쟁력 및 점유율 제고를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 개선 및 개발에 투자하는 업체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Qt그룹 자체적으로 진행한 이 조사는 자동차 OEM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응답 기업의 약 36%는 수익 마진이 감소했으며, 43%는 이로 인해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고 답하는 등 현재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자동차 업계의 제품 개발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다수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어려운 상황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 UI/UX 혁신에 힘을 쏟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