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25, "‘점보 도시락’ 효과로 앱 회원수 48% Up" 外

기사입력:2023-06-20 08:34: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대용량 컵라면 ‘점보 도시락’이 최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앱 회원수와 컵라면 매출까지 올리는 효과를 가져왔다"라고 전했다.
‘점보 도시락’은 GS25가 5월 31일 처음 출시한 초대형 컵라면이다. 전체 중량이 729g으로 기존 팔도 도시락 86g 대비 8.5배 많고, 가로와 세로 사이즈가 27.8cm, 33.5cm에 달해 거대하고 크다는 의미를 담아 점보 도시락으로 이름 지어졌다.

GS25 관계자는 "먹방 트렌드가 대표적인 뉴미디어의 콘텐츠로 자리 잡은 것에 착안하여 기존의 상품 공식을 깨고 대용량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특히,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상품을 선보여 재미있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먹방족과 캠핑족에게 유용한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점보 도시락을 준비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점보 도시락은 첫 출시 이후 SNS 인증샷과 유튜브 먹방 콘텐츠로 활용되는 등 사람들에게 크게 이슈화되며, 약 3일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 5만여 개가 빠르게 소진됐다.

실제로 5월 31일부터 6월 18일까지 채널 별 점보 도시락의 언급량을 살펴본 결과 커뮤니티 1만 5천여 건, 인스타그램 1만 5천여 건, 유튜브 500여 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같은 기간 GS리테일 전용 앱인 ‘우리동네GS’앱에 가입한 회원수는 직전 동기 대비 48.2% 증가했다. 점보 도시락의 재고를 확인하고 구매하기 위해 가입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앱의 검색창에서는 점보 도시락이 160만 회가 넘는 조회수로 검색어 1등을 차지하는 등 포켓몬빵 출시 이후 역대급 기록을 써가며 현재까지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점보 도시락과 함께 사각형 컵라면인 팔도 도시락 매출도 덩달아 크게 증가했다. GS25가 5월 31일부터 6월 18일까지 약 3주간의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기존 팔도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7.7% 신장했으며, 컵라면 카테고리 매출도 40.6% 증가했다.

GS25는 고객이 점보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두 상품을 비교해 보기 위해 팔도 도시락을 같이 구매하거나 점보 도시락이 없어 팔도 도시락이나 다른 컵라면으로 대신 구매한 것이 매출에 반영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점보 도시락의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가맹점과 고객들 사이에서 추가 물량 요청이 쇄도하자 고객 요청에 응답하고 새로운 먹거리 트렌드를 만들어가기 위해 점보 도시락을 한정 기획상품에서 상시 운영상품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기존 한정 기획상품으로 출시된 이색 상품이 대박을 치며 상시 운영상품으로 변경된 것이다.

이진우 GS25 가공식품팀 MD는 "인기 있는 먹방 콘텐츠에 착안하여 선보인 점보 도시락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좋아해 주셔서 상시 운영 상품으로 전환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기존의 상품 영역을 벗어나 기발하고 이색적인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뮬라웨어, 무신사 플레이어 X 오붓 요가 페스티벌 ‘플레이 더 플로우’ 브랜드 팝업 성료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무신사 플레이어와 오붓이 진행하는 요가 페스티벌 ‘플레이 더 플로우(Play the Flow)’에서 선보인 브랜드 팝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플레이 더 플로우는 무신사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와 요가&웰니스 큐레이션 플랫폼 ‘오붓’이 여름을 앞두고 함께 준비한 요가 & 웰니스 페스티벌이다. 행사는 무신사 테라스 홍대 17층에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었으며 주말에는 요가 클래스, 킨스트레치, F45 등 자유롭고 건강한 움직임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음료 부스, DJ 파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진행해 MZ세대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뮬라웨어는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 팝업을 열고 23 S/S 시즌 신제품을 비롯한 다채로운 자사 애슬레저 제품을 선보였다. 최상의 편안함을 갖춘 차세대 프리미엄 원단 ‘루원’을 활용한 ‘제로프레스 레깅스’를 비롯해 노블럭스, 네오플렉스, 뮤즈, 에어스트림 플러스 등 뮬라웨어 자체 개발 원단을 활용한 레깅스와 요가복 상의를 다양하게 전시해 참가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또한 올 6월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홀리데이 인 더 워터 컬렉션'의 스윔웨어 제품도 함께 준비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울산 수소산업협의체 출범

울산 지역 수소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협의체가 20일 출범한다.

울산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울산 롯데호텔에서 수소산업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의체에는 한국동서발전, 현대자동차, 롯데정밀화학, 린데수소에너지, 유니스트(UNIST), 울산대학교 등 공공·민간기관 19곳에서 관계자 22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월 2회씩 수소산업 관련 주제를 놓고 토론하는 연구회를 개최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6.64 ▼26.36
코스닥 855.33 ▼15.04
코스피200 370.98 ▼3.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38,000 ▼94,000
비트코인캐시 617,000 ▼2,500
비트코인골드 46,240 ▲40
이더리움 4,078,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7,660 ▼10
리플 717 ▲1
이오스 1,109 ▼1
퀀텀 5,05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971,000 ▼79,000
이더리움 4,086,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7,680 ▼70
메탈 2,680 ▲4
리스크 2,806 ▲61
리플 718 ▼0
에이다 644 ▲4
스팀 37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35,000 ▼51,000
비트코인캐시 617,500 ▼500
비트코인골드 46,800 0
이더리움 4,082,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7,640 ▼110
리플 716 ▼0
퀀텀 5,055 ▼5
이오타 29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