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이슈] 하나증권, 공모주 청약 이벤트 진행 등

기사입력:2023-06-19 10:22:15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하나증권, 공모주 청약 이벤트 진행
하나증권은 국내주식 공모주 청약 손님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주 청약 이벤트는 하나증권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주 청약 후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손님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과 NVIDIA 소수점 주식(1천원 상당)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5월 31일 기준 하나증권 전계좌에 잔고가 없는 기존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 청약 이벤트는 하나증권 홈페이지와 하나증권 MTS 원큐프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공모주 청약 일정은 이벤트 페이지 내 ‘청약종목 보러가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최근 중·소형주를 중심으로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께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 CMA-RP 네이버통장 잔고 2조 돌파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증권 CMA-RP 네이버통장’(이하 ‘미래에셋증권X네이버통장’)의 잔고가 2조를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X네이버통장’ 이용 고객의 잔고 구성을 보면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CMA RP에 예치된 자금이 1조 2,145억 원(총 잔고 중 59.4%)으로 가장 많았지만, 주식이나 발행어음, 채권, ELS, 펀드 등의 자산도 8,309억원(총 잔고 중 40.6%) 수준으로 자산관리계좌로 활용하는 고객도 적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미래에셋증권X네이버통장’ 이용 고객의 주 연령층은 20~40대로 전체 가입자의 79%를 차지하고 있다. 통장이 출시된 2020년과 2021년에는 가입 고객 중 20~30대 비중이 45.0%, 47.3% 정도였으나 2022년과 2023년에는 이 비중이 63.4%, 63.9%로 늘어났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CMA-RP네이버통장의 MZ세대 비중이 늘어나는 것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 여유 자금을 운용하기에 매력적인 금리, 더불어 주식투자까지 하나의 통장에서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MZ 세대에게 필수 통장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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