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행사 규모도 대폭 확대한다. e-마케팅페어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폭발적인 판매고를 기록하는 일명 ‘스타셀러’들이 쏟아지자 행사 참여 기회를 늘려달라는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먼저, 매년 1회만 진행하던 개최 횟수를 연 2회로 확대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셀러 수는 지난해 대비 약 10% 증가한 942개 업체로, 식품/음료, 미용/건강,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800여개에 달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티젠 콤부차 ▲예담채 십리향 햅쌀 ▲비비수산 생칵테일새우 ▲한식품 들기름 ▲하루 한줌견과 원데이프리미엄 ▲바다원 남해안 지리멸치 ▲내 몸이 반응하는 복분자원액 ▲고흥 와포햇살 국산 가루들깨 ▲하동포레스트 매실청 ▲몽쿨 유모차 선풍기 ▲보만 핸디형 스팀다리미 ▲리르 포크 타투아이브로우 틴트 등이 있다.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도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전용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행사가 종료되는 내달 9일까지 매일 1회 다운로드 가능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우수 판매 셀러에게는 연말 시상식을 열어 부상 및 추가 판매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과 함께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3개 기관이 후원, 총 19개의 업체를 시상한다. 부상으로 G마켓, 옥션에서 활용가능한 총 4100만원 상당의 e머니와 셀러 홍보영상 제작, 전용 팝업스토어를 통한 추가 홍보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조 말론 런던, 김우빈과 함께한 ‘미스터 말론(Mr. Malone)’ 캠페인 화보 공개
런던에서 온 부티크 향수 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이 배우 김우빈이 함께한 ‘미스터 말론(Mr. Malone)’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택배기사’를 통해 강렬한 매력을 선보였던 김우빈은 미스터 말론 화보와 캠페인 영상 속에서 특유의 모던함와 젠틀맨의 면모를 뽐냈다.
누구나 한 번쯤 따라해보고 싶은 멋진 남성의 일상과 그 순간 순간 즐기는 향기로움을 표현하며, 현장에 있던 남성 스탭들까지 환호을 자아냈다는 후문.
◆원주시, 혁신도시 공공기관 찾아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강원 원주시가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과 지방 재정 확충을 위해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보다 더 알리기 위해서다.
지난 15일 국립공원공단을 시작으로 16일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답례품 전시, 현장 기부 체험 및 경품추첨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