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 "온라인 ‘즉시배송’ 2050세대 사로잡았다" 外

기사입력:2023-06-19 09:45: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온라인(사장 이제훈)이 익스프레스 기반 ‘즉시배송’의 20대 고객 비중과 50대 고객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온라인 장보기 수단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운영하는 ‘즉시배송’은 주문 시 1시간 내외로 배송 받을 수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다"라며 "필요한 상품을 즉시 받아보는 편리성 등으로 장보기 서비스로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즉시배송’ 서비스는 지난해 2022년 8월부터 시작한 ‘3만원 이상 무료배송’ 정책 이후로 매월 기준 3~4만원대 주문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단골고객도 73% 증가하는 등 본격적인 온라인 장보기 수단으로 자리잡는 모양새다.

사측은 무료배송 정책 시행 전에는 급하게 필요한 한두 가지 상품을 구매하는 1~2만원대 주문 비중이 높았던 반면 무료배송 정책 이후로는 3~4만원대로 주문 금액이 높아진 것을 바탕으로 ‘즉시배송’ 서비스가 온라인 장보기 수단으로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보았다.

실제로 ‘즉시배송’의 2022년 8월부터 2023년 5월까지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2% 신장했고 총 방문자 수는 112%나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즉시배송’ 서비스에서 2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연령층에서 고객 수 증가세를 보였는데, 특히 20대 고객층의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6% 많아졌고 50대 고객층의 매출은 132%나 늘어난 모습을 보였다.
즉 미래 충성 고객이 될 신규 20대 고객층을 대폭 확보하고 기존 충성 고객이었던 50대 고객층에겐 확실한 온라인 장보기 수단으로 자리매김하며 2050세대를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것이다.

홈플러스 고객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즉시배송’ 20대 고객층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낵류와 면류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이 높았고 50대 고객층은 계란, 두부, 우유 등 식탁 필수 먹거리가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각 세대별로 다른 양상의 구매 패턴도 볼 수 있었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전무)은 “’고객 편의에 집중한 맞춤 배송’이라는 경영 철학 아래 전 연령층에게 사랑 받는 ‘즉시배송’으로 발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계속 찾게 되는 홈플러스 온라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르마니 뷰티, 파워 패브릭+ 파운데이션과 함께 할 세팅 파우더와 컨실러 출시

파운데이션의 명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대표 파운데이션 중 하나인 파워 패브릭+. 얇고 가벼운 텍스처가 선사하는 놀라운 커버리지의 내추럴 매트, 롱웨어-컴포트 파워 패브릭+ 라인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더욱 완벽하게 해줄 제품들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파워 패브릭+ 파운데이션의 프랜차이즈 답게 섬세한 컬러에 오랜 시간 지속되는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파워패브릭+ 멀티 리터치 컨실러와 모공과 요철을 가려주어 블러 처리한 듯한 피부 결을 선사하는 파워 패브릭+ 롱웨어 세팅 파우더까지, 아르마니 뷰티는 더욱 탄탄해진 파워 패브릭+ 루틴으로 지속력과 밀착력을 겸비한 뽀얀 상앗빛 피부 표현을 가능케 한다.

◆프랑스 파리서 2030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총력

부산시와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지원단은 20∼21일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가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펼친다.

2030엑스포 개최지를 결정하는 BIE 179개 회원국이 오는 11월 투표를 앞두고 모두 모이기 때문에 지금이 지지표를 확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시기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BIE 총회를 전후해 파리와 각국의 BIE 대사관이 집중된 영국 런던, 벨기에 브뤼셀에서 각각 택시 150대, 시티투어 2층버스 5대, 트램 12대에 2030부산엑스포 홍보 문구와 문양을 랩핑해 운행하도록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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