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단독 상품을 강화해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대형마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 중 하나인 주류를 차별화해 집객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15일 홈플러스 고객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1~5월 주류 구매율*은 52%로, 홈플러스를 찾은 고객 중 절반 이상은 주류를 구매한 이력이 있었다. 홈플러스는 고객 구매율이 높은 상품을 강화하는 것이 고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고 주류 단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론칭하고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6월 15일 단독 론칭한 프랑스 직수입 와인은 7종 중 5종 이상이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으로부터 90점 이상을 받은 상품이다. 프랑스 유명 와이너리 ‘퐁카리유(Les Vignobles Foncalieu)’와 손잡고 고품질의 프랑스 와인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레드와인은 ▲검은 과일 향에 스모키한 후추 향을 더해 진한 여운을 남기는 ‘비아 노스트럼 생 쉬니앙’ ▲검은 과일, 코코아, 바닐라 향이 풍부하고 끝맛이 깔끔한 ‘비아 노스트럼 꼬르비에르’ ▲진한 붉은 과일 향과 적당한 산도의 균형으로 산뜻한 끝맛을 선사하는 ‘비아 노스트럼 미네르부아’ ▲검은 과일 향에 스파이시함과 우드 아로마의 조화가 인상적인 ‘샤또 리비에르 미네르부아’ ▲붉은 과일 향에 드라이한 풍미를 가진 ‘로탄티크 멀롯’을 준비했다.
화이트, 로제 와인은 ▲풍부한 과일 향에 꿀과 코코넛 향의 조화가 일품인 ‘살라쥐 알바리뇨’ ▲달콤한 붉은 과일 향에 꽃 향이 어우러져 섬세한 아로마를 완성하는 ‘르 베르상 그르나쉬 로제’를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 직수입 와인 7종은 9900~1만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앱 고객 맞춤형 서비스 ‘주주클럽’에서는 6월 28일까지 프랑스 직수입 와인 2병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6월 20~21일, 27~28일에는 대표적인 와인 안주인 치즈 전품목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홈플러스가 제임스 서클링 90점 이상 와인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2월 나라별 와인 모음전을 콘셉트로 스페인 직수입 와인 8종을 단독 론칭한 바 있다. 가격 대비 뛰어난 품질로 대부분의 상품이 품절되는 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1월에는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서 생산한 고급 싱글몰트 위스키 ‘그랜지스톤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3종을 단독 론칭했다. 해당 상품은 3~4만원 대 가격에 우수한 품질까지 갖춰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졌고, 품절이 임박해 2차 물량이 6월 말 입고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7월 국내 유통채널 중 유일하게 캔 타입의 RTD(Ready to Drink) 하이볼 3종을 판매한 데 이어, 오는 6월 말 RTD 캔 하이볼 4종과 사와 3종을 단독 론칭한다.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MZ세대의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를 겨냥했다. RTD는 엔데믹 이후 야외활동이 늘면서 고객 수요가 집중돼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1% 증가하기도 했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부장)은 “고객들이 주류를 자주 구매하는 만큼, 맛이 검증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직수입 주류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에 없는 고품질 주류를 단독 론칭해 고객들이 ‘홈플러스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만들고 집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명보험재단, 23년도 2학기 ‘청소년 디지털문화교육’ 운영학교 모집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청소년 디지털문화교육 ‘디지털 유스 스쿨(이하 ‘디유 스쿨’)’의 23년도 2학기 운영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90년대 중반~2000년대 출생인 Z세대와 2010년 이후 출생한 α세대를 일컫는 ‘잘파(Zα)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 디지털 플랫폼과 콘텐츠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특히 스마트폰이 본격 보급되던 2010년 이후 태어나, 현재 중학생 정도가 된 아이들은 영유아 때부터 디지털 기기 및 문화를 사용해왔다. 그런 만큼 이들에게는 디지털 환경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는 디지털 리터러시가 필수 역량이 됐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20년부터 청소년 디지털문화교육 ‘디유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디유 스쿨’은 청소년들이 디지털 활용 역량을 함양하면서 동시에 건강한 생명존중 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윤리 융합형’ 교육이다.
◆경기도 "이달말까지 재해복구 98% 완료
경기도는 지난해 여름 집중호우 피해에 따른 재해복구사업을 이달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8월 8~17일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도는 2천691억원의 예산을 들여 도로, 하천, 산림 등 재해복구사업 1천731건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기준으로 완료된 사업은 1천283건이며, 이달 말까지 34건을 제외한 98%인 1천697건을 완료할 계획이다.
나머지 34건 중 일부 설계 보완이 필요한 25건은 7월 말까지 준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 단독 상품 강화…프랑스 직수입 와인 론칭 外
기사입력:2023-06-15 20:01:5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79,000 | ▼65,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3,000 |
이더리움 | 2,576,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80 | ▼40 |
리플 | 3,163 | ▲14 |
이오스 | 976 | ▼4 |
퀀텀 | 3,093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916,000 | ▼6,000 |
이더리움 | 2,575,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10 | ▼20 |
메탈 | 1,201 | ▼1 |
리스크 | 773 | ▲5 |
리플 | 3,160 | ▲11 |
에이다 | 983 | ▼2 |
스팀 | 21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0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2,500 |
이더리움 | 2,576,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90 | ▲90 |
리플 | 3,160 | ▲13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