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 “컴투버스, 인터넷 그 다음의 모습이 될 것” 外

기사입력:2023-06-15 18:50: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서 넥스트 인터넷 사회를 주제로한 강연과 함께 현재 추진 중인 메타버스 사업 계획을 공개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6월 14일 컨퍼런스 강연자로 나선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이사는 ‘메타버스를 통한 현실의 변화’를 주제로 넥스트 인터넷 사회를 전망하고, 컴투버스가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와 메타브라우징에 대한 설명 및 그 모습을 공개했다"라고 전했다.

컴투버스는 단순한 메타버스 서비스나 플랫폼이 아닌 오픈 메타버스 인프라스트럭처로 구축되고 있다. 컴투버스는 기업 및 개인 이용자들이 직접 생태계 참여자로 나서 정책과 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설계돼, 미래의 사회·경제·환경에 대한 혁신적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강연에서 이경일 대표는 컴투버스의 여러 서비스 중 그 첫번째가 될 메타버스 오피스의 핵심 기능을 무료화 하고, 이를 통해 메타버스 업무 환경을 최대한 많은 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미래의 새로운 브라우징이 될 메타버스 기술을 여러 기업과 단체, 개인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이는 향후 스타트업 기업 및 중소기업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컴투버스가 최초 제공 예정이었던 메타버스 오피스 공간뿐만 아닌 ‘스페이스’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스페이스’는 메타버스의 공간을 커뮤니티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개념으로, 다양한 콘텐츠 기반의 교류가 이뤄지는 소셜 네트워크를 공간으로 해석한 개념이다. 가볍게는 떨어져 있는 가족끼리 독자적인 전용 공간을 형성해 사진이나 이야기를 전달하고, 나아가 대학이나 동아리 등도 원격 강의, 자료 공유, 전용 메신저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현재 컴투버스에 투자한 SK네트웍스, 하나금융그룹, 교원그룹, 교보문고의 메타버스 입주 예정 부지의 모습도 공개하며, 향후 컴투버스에서 펼쳐질 다양한 파트너 기업들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경일 대표는 “최근 애플의 비전 프로, 메타의 퀘스트3 및 구글과 삼성의 XR헤드셋 등이 시장에 그 개념과 모습을 드러내고, AI 기술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이를 실제로 이용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은 메타버스다. 향후, 메타버스는 서비스나 플랫폼의 개념을 뛰어넘어 새로운 직업과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시공간을 초월한 변화를 이끌어내며 새로운 사회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컴투버스가 바로 인터넷 다음의 모습이다”고 밝혔다.

◆‘승리의 여신: 니케’, 여름맞이 신규 SSR 캐릭터 2종 업데이트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캐릭터 2종을 추가하고 첫 번째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이달부터 8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인게임 로비는 보기만해도 청량한 해변 테마로 변경되며, 수영복 테마 니케도 최초 등장한다.

신규 기간 한정 SSR 캐릭터 2종 ‘메어리: 베이 갓데스’와 ‘네온: 블루 오션’이 추가되며, 기간 한정 모집에서 각각 금일부터 내달 6일까지, 오는 22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해변 진료소의 의사 ‘메어리: 베이 갓데스’는 항상 웃는 눈으로 환자들을 대해 겉으로는 상냥해 보이지만 속내는 도무지 알 수 없는 비밀스러운 캐릭터다. 전투에서는 체력 회복과 공격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지원형 니케로 활약한다.

◆엠로, 기업 고객 위한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출시

엠로(대표이사 송재민, 058970)가 기업 내 축적된 수많은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스마트 대시보드(SMART dashboard)’를 출시했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각 부서에 흩어진 데이터를 한 데 모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엠로는 기업들의 이 같은 요구사항에 발맞춰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시스템, ERP, 그룹웨어 등 기업에서 사용 중인 다양한 시스템은 물론 외부 사이트와 연동해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스마트 대시보드(SMART dashboard)’를 선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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