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6명의 유저가 각각 ‘인류’와 ‘거인’, 양쪽으로 나뉘어 대전을 펼치는 '자유의 전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류 진영에 속한 유저 5명과 높은 전투력 및 파괴력을 지닌 거인 진영 유저 1명이 전투를 펼치며 승리와 패배 여부에 따라 작전 경험치를 차등 지급한다.
같은 기간 각종 재료를 거인 NPC에게 전달하면 작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캐릭터 사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작전 경험치는 기간 한정 교환 상점에서 코스튬 조사병단 복장, 초대형 거인 펫, 차력 거인 탈것, 입체 기동 장치 등 콜라보 아이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규 서버 ‘프론테라-진격의 포링’를 오픈했다. 신규 서버에서는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캐릭터 생성 보상 증정 이벤트’, ‘거래소 세금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까지는 ‘MVP 도전왕 이벤트’ 등을 통해 풍성한 혜택도 증정한다.
◆칸타, 브랜드Z ‘2023년 글로벌 톱 100 브랜드’ 순위 발표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브랜드Z ‘2023년 글로벌 톱 100 브랜드’의 가치 총합은 6조 9천억 달러로 지난 한 해 동안 전년 동기 대비 20% 하락했다. 그러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대비해서는 47% 성장한 수치를 보이며 강력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성장 궤도는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애플은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뛰어난 회복력을 보이며 약 8,800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고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애플은 긍정적인 브랜드 인식으로 프리미엄 가격을 정당화하고, 의미 있고 차별화된 브랜드가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을 극복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입증했다. 2위와 3위에는 구글(약 5,776억 달러)과 마이크로소프트(약 5,018억 달러)가 올랐다. 코카콜라는 브랜드 가치가 8% 상승한 약 1,061억 달러로 7년 만에 톱 10 순위에 재진입하는 회복력을 보였다. 테슬라는 약 676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25위에 올랐고, 자동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시큐센, 정관 변경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 개최
콤텍시스템(031820, 대표 권창완) 자회사 시큐센(232830, 대표 이정주)은 정관 변경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외에도 이사의 수, 선임, 임기 등과 관련된 일부 조항을 변경했으며, 변경된 정관은 14일부터 적용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