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브랜드 이름은 대표적인 가드닝 용품인 ‘삽(SPADE)’에 그리너리 라이프를 함축시켜 완성했으며, 스페이드클럽서울 자체로도 그린 라이프 및 문화를 지향하는 커뮤니티를 의미한다"라고 밝혔다.
스페이드클럽서울은 이번 팝업스토어의 주제로 ‘농부를 다시 위대하게 만들다(MAKE FARMERS GREAT AGAIN)’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농업의 부흥을 위해 힘쓰는 농업 브랜드 ‘힙토(hipto)’, 브런치 카페 겸 와인바인 ‘바부(barboo)’와 손을 잡고 협업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그리너리 문화를 공통으로 추구하는 세 브랜드가 함께 모인 이색 팝업 행사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단순한 패션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컬처 브랜드’로 독자적인 정체성을 쌓는다는 전략이다.
스페이드클럽서울의 팝업스토어에서는 개성 넘치는 협업 그래픽이 담긴 티셔츠, 모자 등의 콜라보레이션 패션 아이템은 물론, 화분, 접시, 컵, 키링 등 그리너리 감성 가득한 굿즈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팝업 기간 동안 화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농산물 모종도 함께 증정해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세 브랜드의 협업을 기념한 팝업 한정 음식 및 음료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현장에서는 힙토의 방울토마토와 청년 농부들의 농산물을 재료로 와인바 바부가 직접 만든 메뉴를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한정 판매한다. 이 외에도 힙토와 청년 농부가 직접 재배한 다양한 농산물 플리마켓도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엔지켐생명과학, 실적 개선과 췌장암 치료제 등 신규 파이프라인 확장
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는 ‘엔지켐생명과학(183490) 2023년부터 도약하는 시기’라는 제목의 신규 리포트를 14일 발행했다.
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의 이달미 연구원은 “엔지켐생명과학의 사업부문은 크게 원료의약품을 연구, 개발, 제조하는 원료의약품 부문, 글로벌 신약개발 사업부문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부문이 있다.”며, “동사의 글로벌 신약개발 사업은 신약 후보물질인 ‘EC-18’의 작용기전을 활용해 항암화학 방사선요법 유발 구강점막염, 급성방사선증후군, 췌장암, 아토피피부염의 적응증으로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고 설명했다.
◆광주시의회, 성별 임금격차 개선 조례 제정
이 조례는 공공기관의 성별임금격차 개선 계획 수립, 실태 조사, 위원회 설치 등 필요한 여건을 조성하고 개선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기관과 개인을 포상할 수 있는 근거 규정을 담고 있다.
채 의원과 광주시의회 남성 의원 13명(전체 23명) 전원이 조례안 발의에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