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김기록)의 메이크샵 온·오프라인연계(O2O) 통합 재고관리 솔루션 '셀피아'는 기존에 지원되지 않았던 오픈마켓, 소셜, 종합몰, 전문몰까지 상품, 주문, 재고,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확대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셀피아는 기본적으로 온·오프라인연계(O2O) 통합 재고관리와 온라인 회원 통합 관리 서비스로 이미 많은 쇼핑몰이 이용하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 사업고화를 통해 추가로 외부채널 100여곳으로 연동을 확장해 국내 최다 판매처를 확보했다"라고 전했다.
또 셀피아는 다양한 쇼핑몰 니즈에 맞게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여러곳의 택배사 연동을 지원하는 멀티택배 연동, △피킹 동선을 줄여 업무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스마트피킹, △가용재고를 판단하여 자사몰 사이트에 당일배송 유무까지 노출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지원한다.
매출 확대와 쇼핑몰 성장을 위해 쇼핑물 운영자는 자사몰(D2C·소비자 직접 거래)을 넘어 외부 채널까지 확장 운영하는 비즈니스가 보편화됐다. 하지만 다양한 채널 운영 시 재고, 채널 상품, 주문관리는 관리하기 어려운 대표적인 분야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재고 솔루션과 연동프로그램 두개를 병행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상황이다.
이번 셀피아 기능 확대로 쇼핑몰 운영자는 셀피아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돼 서비스 운영 비용 및 업무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매출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커넥트웨이브의 관계자는 "O2O 셀피아 솔루션은 메이크샵에서 10년 넘게 운영하면서 이와 관련된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확보하고 고퀄리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켈터랩스, LLM 제품 브랜드 ‘BELLA’ 신규 론칭
스켈터랩스가 대화형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LLM 생태계 확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기업 스켈터랩스(대표 조원규)는 자사의 대화형 AI 기술력에 더해 LLM(초거대 언어모델)의 가능성과 비전을 담은 신규 브랜드 ‘벨라(BELLA)’를 새롭게 론칭하고, 스켈터랩스의 LLM 시대를 본격 개막한다고 12일 밝혔다.
스켈터랩스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전사적으로 LLM 응용 및 활용으로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기업들의 LLM 도입을 적극 돕는 한편, 자사의 대화형 AI 기술과 LLM 기술을 최적으로 활용해 고객사의 문제 해결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알지티, ‘로봇 자동화 솔루션’ 사업 힘준다
서비스로봇 토탈 솔루션 기업 알지티(RGT)가 ‘로봇 자동화 솔루션’ 영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국내기술력으로 처음 서빙로봇 시장을 연 알지티가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주방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로봇에 자동화 솔루션을 공격적으로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서빙로봇 개발 및 유통기업 이미지에서 한 단계 나아가, 국내외에서 활용되는 로봇의 기능을 한단계 끌어 올리는 토탈 솔루션 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알지티는 2019년 주방로봇 전문 프랜차이즈 등에 솔루션을 처음으로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왔다. 각각의 기능을 별도로 수행해야 하는 로봇의 하드웨어적인 단점을 알지티의 솔루션을 통해 보완하며,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동시킨 것이 높게 평가 받았다는 시각이다.
일례로 주방로봇으로 쓰이는 로봇팔의 경우, 소비자가 주문한 음식에 따라 각기 다른 조리 동작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불편함을, 알지티 로봇 자동화 솔루션으로 자동 수행되도록 시스템을 보완해준다. 로봇 간의 연동도 간편하다. 조리가 끝나면 서빙로봇이 조리 완료 시점에 조리 공간으로 다가오고, 음식을 받아 테이블로 서빙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커넥트웨이브, 온·오프라인 통합관리 솔루션 ‘메이크샵 O2O’ 기능확대 外
기사입력:2023-06-12 09:2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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