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FG Korea Inc.)는 이달 말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을 앞두고 매장에서 근무할 직원을 채용한다.
에프지코리아는 이번 채용에서 입사 지원자들에게 즉각적인 피드백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현장 채용 행사(Open House Recruiting Day)를 기획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현장 채용 행사는 6월 12일부터5일간(16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내 첫 파이브가이즈 매장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지원자는 한화그룹 채용 사이트 ‘한화인’에서 입사 지원 후 파이브가이즈 강남 매장에서 면접을 진행 하게 된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지원자는 당일 일할 매장을 방문하여 근무환경 등을 확인하고, 궁금한 사안에 대한 질의와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채용 결과는 수일 내에 발표한다.
파이브가이즈는 우수성과 매장 모든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전 세계 모든 매장에서 전체 매출의 일정 부분을 할애하여 시크릿 쇼퍼 프로그램 (※ 전문적으로 교육 받은 미스터리 쇼퍼들이 손님으로 방문하여 일정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을 운영, 이 결과를 바탕으로 인센티브를 지급 하고 있다.
시크릿쇼퍼는 파이브가이즈의 품질과 서비스를 관리하며, 직원들의 동기부여와 팀웍까지 제고시키는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도 동일하게 시행할 예정이다.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을 앞두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도 개설했다. 직원들이 해외에서 트레이닝을 받는 모습을 비롯해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 업로드와 오픈 기념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국내 도입을 주도한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한화갤러리아는 ㈜에프지코리아의 지분 100%를 보유한다.
◆유통업계, 휴가철 ‘어다행다’ 푸드트렌드 열풍
작년부터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여름을 맞아 ‘어다행다’ 키워드가 떠오르고 있다. ‘어다행다’는 ‘어차피 다이어트할 거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의 줄임말로, 먹는 것도 맛있게 즐기면서 몸매 관리를 한다는 MZ세대 건강 관리 트렌드다.
이에 유통업계는 ‘어다행다’족 수요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지방, 칼로리, 알코올 도수에 대한 부담이 적으면서도 맛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는 최근 건강과 맛을 위해 과일과 채소를 갈아먹는 음료 트렌드인 스무디를 컨셉으로 한 제품으로, ‘딸기바나나’와 ‘골드키위사과’ 2종으로 출시됐다. 딸기, 바나나, 골드키위, 사과, 케일 등 과일과 채소가 골고루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고려하여 개발됐다. 1병당 칼로리는 ‘골드키위사과’ 90kcal, ‘딸기바나나’ 80kcal에 두 제품 모두 지방 0%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드링킹 요거트이다.
액티비아 UP! 역시 지방 0%인 펫 제로(Fat Zero) 드링킹 요거트로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목 넘김이 부드러운 제형으로 과즙을 넣어서 상큼하고 건강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210ml 대용량임에도 99kcal에 불과해 바쁜 일상 중에도 간편하게 건강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플레인, 딸기, 복숭아로 출시돼 다양한 맛으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광동제약은 건강한 비타민C를 가득 채운 '비타500 제로(ZERO)'를 출시했다. 비타500 제로는 당류와 칼로리 함량을 '0(ZERO)'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기존 비타500에 함유된 비타민C(500mg)와 상큼한 매력은 그대로 유지하고 건강함을 배가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C를 가득 채운 제로’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어필한다.
오뚜기는 기존 컵누들 소컵보다 중량을 1.6배 늘린 '컵누들 큰컵'을 출시했다. 기존 소컵 1개는 다소 부족하고 2개는 부담이 됐던 소비자가 식사 대용으로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매콤한맛 큰컵' 칼로리는 205kcal, '우동맛 큰컵'은 215 kcal로 일반 용기면 대비 부담 없는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조지아는 신제품 ‘조지아 크래프트 저칼로리 라떼’를 출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 저칼로리 라떼는 칼로리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182kcal)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살리고 칼로리는 3분의 1 수준(61kcal)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470㎖ 페트, 1종으로 출시됐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대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500㎖ 캔 제품을 출시했다. 용량을 늘리면서도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인 ‘올프리’ 콘셉트를 유지하며,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구현했다. 알코올 함유는 0.00%로 완전 무알코올로 분류되며, 칼로리는 100㎖ 당 4kcal 미만으로 국내 시판 제품 중 제일 낮다.
◆서울 '다회용기 음식배달' 송파·마포 등 10개구로 확대
서울시는 배달음식 주문 시 다회용기에 담아주는 '제로식당' 서비스를 10개 자치구로 확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강남·서초·관악·광진·서대문구 5개 자치구에 이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5개 자치구를 서비스 지역에 추가했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동작·송파·성동구에서, 29일부터는 용산·마포구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땡겨요 3개 배달앱으로 주문할 때 카테고리에서 다회용기 주문을 선택하면 된다. 다회용기 사용 음식점은 앱 내 배너를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다회용기'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파이브가이즈 현장 채용 행사 개최 등 6월말 오픈 준비 박차 外
기사입력:2023-06-08 08:15:1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62.08 | ▲5.47 |
코스닥 | 722.91 | ▲5.67 |
코스피200 | 339.15 | ▲0.4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178,000 | ▼522,000 |
비트코인캐시 | 532,500 | ▲2,000 |
이더리움 | 2,643,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80 | ▼150 |
리플 | 3,191 | ▼16 |
이오스 | 1,032 | ▲12 |
퀀텀 | 3,162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215,000 | ▼490,000 |
이더리움 | 2,639,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80 | ▼170 |
메탈 | 1,200 | ▼13 |
리스크 | 778 | ▼5 |
리플 | 3,193 | ▼13 |
에이다 | 1,023 | ▲1 |
스팀 | 21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190,000 | ▼420,000 |
비트코인캐시 | 533,000 | ▲3,000 |
이더리움 | 2,640,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50 | ▼180 |
리플 | 3,193 | ▼14 |
퀀텀 | 3,160 | ▼30 |
이오타 | 30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