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노니아’의 5개 주요 클래스 가운데 근거리 공격을 펼치는 ‘대검’을 최초로 공개했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게임 캐릭터별 능력을 차별화할 수 있는 클래스 중 제노니아 세계관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대검’이다"라며 "약 1분 가량 공개된 영상에서는 대검 클래스의 호쾌한 기본 공격은 물론 ‘파이널 하울’, ‘디바인 와드’, ‘저지먼트 스매시’ 등 다채로운 스킬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제노니아’는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히트 IP를 활용한 대작 MMORPG다.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유저 편의성을 높이고, 서버간 대규모 PvP 콘텐츠인 ‘침공전’을 통해 MMORPG 장르 특유의 ‘투쟁’과 ‘쟁취’의 이야기가 다양하게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퀄리티 카툰 렌더링 기반의 독창적인 비주얼과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 기존 ‘제노니아’ 시리즈를 함축한 시나리오로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사전 예약 160만을 돌파하며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주목받는 제노니아는 막바지 담금질을 통해 이 달 선보인다.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사전 예약은 자체 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 중이다.
◆더문랩스, ‘Web3.0 Creator Festival 2023’ 공모전 개최
더문랩스(대표이사 문성억)가 주최하고 인천일보와 남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Web3.0 Creator Festival 2023’의 공모전이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 간 진행된다.
‘소래포구축제’와 연관된 주제의 이미지 혹은 동영상 형태의 디지털 아트 작품을 출품하는 이번 공모전은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대학원생은 물론 신인작가와 기성작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5,000만원으로, NFT 디지털 아트 공모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출품된 작품은 1차 컷오프 심사, 2차 LM NOVA ‘좋아요’ 수 심사를 거쳐 최종 공모전 순위를 결정한다. LM NOVA는 더문랩스가 운영하는 웹3.0 크리에이터 팬덤 커뮤니티로, 크리에이터와 팬덤이 함께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경제공동체를 추구하는 DAO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일반대중들도 LM NOVA를 통해 1차 컷오프를 통과한 작품을 열람하고, 직접 ‘좋아요’를 눌러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Web3.0 Creator Festival 2023’ 전시회를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 공개된다.
◆맥스트, 로봇/자동화 분야 세계적 권위의 ICRA 초청 발표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맥스트(대표 박재완, #377030)는 로봇분야 최고 학회인 ‘ICRA 2023(International Conference on Robotics and Automation)’에 초청받아 6월 1일 3차원 공간 인식에 대한 논문을 발표한다.
이번 ‘ICRA 2023’초청에서 발표한 논문은 3차원 공간 스캐닝에 관한 것이다. 해당 논문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 저널인 IEEE Robotics and Automation Letters (RA-L)에서 최종 심사를 통과하였으며, 작년 12월에 해당 저널에 게재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