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에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는 ‘워셔액 무료 충전권’이 지급된다. 해당 충전권은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쿠폰 등록 후 티스테이션 '올마이티(all my T)'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문자 메시지 전송 서비스(SMS)를 통해 일괄 발송되며, 첨부된 URL에서 상세한 이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골프 스코어와는 관계없이 참가 고객에게 ‘행운 순위’ 추첨에 따라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한국타이어 제품 4개 증정권(2명) ▲한국타이어 제품 50% 할인권(4명) ▲프렌즈 아카데미 이용권(5명) ▲국민관광 상품권(10명) ▲한국타이어X볼빅(Volvik) 골프공 4구 & 볼마커 세트(50명) ▲한국타이어X프렌즈 골프 골프공 12구 세트(50명) 등이다. 한국타이어 제품 증정권 및 할인권은 ‘벤투스(Ventus)’, ‘다이나프로(Dynapro)’, ‘아이온(iON)’ 등 전 제품에 적용된다. 아울러 10라운드 이상 참여자 중 별도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버’를, 7라운드 이상 참여자 3명에게는 ‘PXG 퍼터’를 증정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한국타이어 춘식이컵’을 준비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가 프렌즈 스크린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VX의 스크린 골프 서비스인 ‘프렌즈 스크린’은 2022년 12월 기준 국내 2,400여 개의 매장에서 성업 중이며, 해외에서도 400개 넘는 매장을 확보하는 등 글로벌 스크린 골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한빛소프트가 2023년 하반기를 앞두고 본업인 '게임 퍼블리상 사업 강화'라는 올해 사업 목표를 재확인했다.
2023년 6월1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승현 한빛소프트 대표는 임직원 메시지를 통해 "상반기 서브컬처 RPG 소울타이드의 출시를 통해 성공적인 워밍업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하반기에는 한층 강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게임 퍼블리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장르 불문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게임을 선정해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는 것이 당사의 목표"라며 "이를 통해 본업인 게임 퍼블리싱 사업의 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체라, 정부종합청사에 얼굴인식 기반 출입관리 AI 솔루션 제공
스마트 정부청사 통합관리체계 구축 사업은 디지털트윈, 5G특화망, 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통해 정부청사를 디지털 전환(DX)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12월부터 정부세종청사를 시작으로 서울·대전·과천 4대 청사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 4월부터 전면 도입됐다.
알체라의 출입관리 AI 솔루션은 얼굴인식만으로 공무원증 태그 없이 통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접적인 접촉을 요구하지 않아 지문인식과 같은 타 생체인식에 비해 위생적이며, 마스크 착용 상태에서도 인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별도의 인식 카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분실로 인한 도용 등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