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올해의 최고 화물 항공사’를 수상한 것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해상 운송 적체 상황에서 여객기를 화물 전용 항공기로 개조, 화물을 수송하는 발상의 전환으로 전 세계 항공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위기 극복 사례를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여객 수요가 감소된 상황임에도 불구, 보잉 737-8, A321-neo와 같은 신형기를 적극 도입했으며, 지난 6월부터는 국제선 노선을 대상으로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도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높이 평가됐다.
제프리 토마스(Geoffrey Thomas) 에어라인레이팅스 총괄 편집장은 “대한항공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큰 상을 수상한 것은 팬데믹 기간 동안 글로벌 화물 공급 부족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한 동시에 여객 서비스 향상에 탁월한 성과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