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kt그룹, 희망나눔인상에 제주서 60년간 미용봉사한 문순애씨 선정

기사입력:2023-05-30 11:32:00
[로이슈 심준보 기자] ◇kt그룹, 희망나눔인상에 제주서 60년간 미용봉사한 문순애씨 선정
희망나눔인상 수상자 문순애씨. 사진=KT

희망나눔인상 수상자 문순애씨. 사진=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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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올해 두 번째 희망나눔인상 주인공으로 제주에서 50년 이상 미용 봉사를 해 온 문순애씨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문순애씨는 올해로 미용경력만 62년차인 소문난 제주 동문시장 가위손이다. 어려웠던 보릿고개 시절, 형편이 어려운 탓에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돈을 벌고자 미용 기술을 택했다.

문씨는 미용실 보조를 시작으로 10년여 년간 기술을 갈고 닦아 ‘옥천미용실’을 열었다. 이후 문씨는 미용업계 사람들과 봉사를 시작하게 됐다. 1970년대 당시만 해도 제주도에서는 봉사라는 개념조차 낯설 정도로 봉사 척박지였다.

문씨는 “당시는 제주도가 도로나 교통편이 좋지 않아 왕복 5시간을 걸어 어른신들 머리를 자르러 가는 것이 일상이었다”며 “남편이나 아이들이 지지해준 것이 큰 힘이 됐다”고 회상했다.
문씨가 지금까지 제주도 내 보육원과 양로원에 전달한 위문품 금액만 해도 약 1억원에 달한다. 이 외에도 편부모 가정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후원을 이어가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과거 도지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까지 잇달아 수상하기도 했다.

문씨는 “봉사는 내게 보약이자 곧 행복”이라며 “배운 미용 기술을 통해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기분 좋고 보람차다”고 전했다. 이어 “미용일을 할 때가 가장 행복한 만큼 사는 동안 힘 닿는 데까지 미용과 봉사 모두 이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희망나눔인상’은 2021년부터 나눔으로 아름다운 사회 가치를 만드는데 기여한 사람(단체)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제정한 상이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올해 지역과 나이, 활동영역을 막론하고 나눔을 실천해온 다양한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희망나눔인상을 수상할 계획이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상시로 희망나눔인상 후보자의 선행, 사연과 함께 수상자를 추천받는다.

◇LG U+ '2030 사장님 인터넷 프로모션' 실시
LG유플러스는 청년 자영업자의 사업을 지원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약정기간과 이용요금을 낮춘 '2030 사장님 인터넷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년의 짧은 약정 기간과 △온라인 가입의 장점을 살린 할인 혜택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SOHO 고객의 임대차 계약 기간이 통상 2년인 점을 고려해 인터넷 약정 기간을 축소하되, 단기 약정에도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전용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2030 사장님 인터넷 프로모션은 오는 7월 31일까지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에서만 진행된다. 이 프로모션은 만 18세~39세의 내외국인 신규 고객을 가입 대상으로 하며, 가입시 가입 시 개인사업자 등록증 제출이 필요하다.

LG유플러스 김현민 SOHO사업담당(상무)은 "이번 프로모션은 2030 사장님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과 LG유플러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 고민한 결과물"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행하며 고객 가치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T DS, 통신3사 정보 활용 ‘신용평가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통신대안평가준비법인㈜가 발주한 ‘통신정보를 활용한 신용평가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비(非)금융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대학생, 주부, 은퇴자 등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한 씬 파일러(Thin Filer) 고객의 금융지원 혜택을 확대할 수 있다.

이번에 KT DS가 개발하는 시스템은 KT와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의 데이터를 모두 활용하는 첫 사례로, 개인정보활용동의부터 신용정보 조회까지 원스톱 서비스하도록 설계됐다.

KT DS는 내년 초까지 ▲신용정보 수집, ▲CB(Credit Bureau, 신용평가업)정보통합, ▲CB스코어링, ▲CB서비스, ▲포털 및 홈페이지,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아키텍처 등 7가지 핵심 영역에서 시스템을 구축한다.

특히 KT DS는 자체 서버나 데이터 센터가 아닌 클라우드 위에 통신 3사의 데이터를 결합하고 클라우드 운영 자동화 및 다양한 최적화 기법을 통해 차별화된 대안신용평가 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다.

발주사인 통신대안평가준비법인㈜는 통신 3사와 코리아크레딧뷰(KCB), 서울보증보험의 합작법인이다. 올해 3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설립을 승인 받아 출범했다. 통신 3사가 서로 대등한 지분을 갖고 합작법인을 설립한 첫 사례다.

박장혁 KT DS 엔터프라이즈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주는 KT DS가 통신데이터 안정 운영과 평가 시스템 구축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다양한 가치로 확장 가능한 혁신적이고 전 방위적인 특화CB 서비스 구현에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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