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획전에서는 소바 신제품 등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매장 내 독특한 메뉴를 구성할 수 있는 레시피도 개발해 공개했다. 특히 기존 소바 메뉴들과 달리 트렌디한 소바 메뉴를 개발해 여름시즌 대표 메뉴로 채택,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했다.
모노마트 소바 신메뉴는 ▲연어냉소바 ▲어묵튀김냉소바 ▲카츠냉소바 ▲토마토비빔소바 총 4종으로 기본 소바에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연어, 바삭하게 튀긴 어묵, 육즙이 풍부한 돈까스 등 토핑의 조합이 돋보이는 메뉴 외에 토마토를 더해 매콤 새콤한 양념장을 가미한 비빔소바까지 선보여 메뉴 구성을 한층 확대시켰다.
6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소바의 필수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21% 할인 혜택을 제공해 자영업자들의 구매 부담을 낮췄다.
소바 신메뉴 레시피와 제품 사용법은 모노마트몰과 유튜브 ‘모노마트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노마트 온라인몰에서는 소바 기획전과 함께 면기 브랜드 니코트와 콜라보 이벤트를 동시에 전개한다. 소바 기획전 구매자 중 ‘소바’로 2행시 댓글을 작성한 13명을 추첨하여 니코트 면기 샘플 4P를 증정한다. 소바 기획전 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당첨 확률이 올라가며, 자세한 내용은 모노마트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복, 영화 범죄도시3와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의 신작 ‘범죄도시3’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종 업계와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주목받은 리복이 영화 범죄도시3와 만나 이색 협업을 펼친다. 작년 1269만 관객을 끌어모은 범죄도시2에 이어 세 번째 시리즈로 돌아온 범죄도시3는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의 범죄 소탕 작전을 담은 내용으로 3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리복은 일명 ‘마석도 바람막이’와 범죄도시3의 다양한 테마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를 리복만의 감성으로 선보여, 영화를 패션으로도 즐기고 싶은 대중에게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범죄도시3 테마의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도 출시했다. ▲영화 제작을 위한 감독, 연기자, 참여 스태프, 배급사 등을 소개하는 엔딩 크레딧을 모티브로 한 ‘엔딩 크레딧 티셔츠’ ▲강렬한 주먹을 날리는 영화의 명장면 스틸컷을 아트워크로 표현한 ‘펀치 티셔츠’ ▲영화의 주인공인 마석도의 웅장한 실루엣을 위트 있는 그래픽으로 표현한 ‘마석도 티셔츠’ 등 5가지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부산에 전국 첫 장애인 전용 시티투어버스…6월부터 운행
오는 6월부터 부산에서 전국 처음으로 장애인 전용 시티투어 버스가 운행한다.
부산시는 장애인의 관광 이동권 보장과 장애 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6월부터 장애인 전용 시티투어 버스 '나래버스'를 본격 운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휠체어석 6개를 갖춘 나래버스는 일정 수 이상 단체 예약을 받아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2차례 운행한다.
부산역을 출발해 해운대와 광안리 등 시내 주요 관광노선을 다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