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쇼핑앱 ‘리즌원오파이브(RE:ZN105)’를 론칭한 ㈜두산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비건표준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그 범위를 점점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두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비건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비건 인증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앞으로 환경과 윤리에 대한 가치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RE:ZN105’는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친환경 소재 ▲비건 등 친환경 카테고리에 속하는 브랜드를 선별적으로 입점시킨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쇼핑 플랫폼으로, 상품 판매 외에도 웹 매거진, 커뮤니티 공간 등의 경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타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달성
메타브는 퀴즈, 투표, 롤링페이퍼, 유형테스트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템플릿을 제공하여 유저들이 손쉽게 자신만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해 양방향으로 소통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SNS다.
이번 인기 순위 1위 달성에는 최근 공개된 ‘꼬시기 시뮬레이션’ 템플릿이 이틀 만에 200만 플레이를 돌파하며 MZ세대 중심으로 화제를 모아 앱 다운로드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꼬시기 시뮬레이션’은 자신의 캐릭터를 꾸며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에 참여자가 된다는 설정으로 자신의 연애관을 공유하는 템플릿이다. 지난 3월에도 ‘이상형 모의고사’ 템플릿을 통해 이틀 만에 150만 플레이를 돌파하며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한바 있다.
◆오스테드, LS전선과 해상풍력 해저케이블 공급 계약 체결
세계적인 재생에너지 기업 오스테드는 920 MW 규모 대만 창화 2b & 4 해상풍력 발전단지(Greater Changhua 2b & 4, 이하 창화 2b & 4 프로젝트)의 해저케이블 공급 계약을 LS전선과 체결했다. 오스테드는 지난 2019년 LS전선과 900 MW 규모 대만 창화 1 & 2a 해상풍력 발전단지의 해저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에 창화 2b & 4 프로젝트의 해저케이블 공급도 함께 하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