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뉴진스 치킨 댄스 캠페인’은 지난 3월 뉴진스를 브랜드 모델로 공개했을 당시 좀 더 가까운 곳에서 맛있는 순간과 특별함을 함께 즐기고 싶어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요청에 보답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를 춤추게 하는 색다른 바삭함, 색다른 차원의 크리스피 치킨 월드’를 메시지로 뉴진스와 함께한 맛있는 순간을 광고에 담았다. 또한, 맥도날드 상징인 M로고와 버거, 후렌치후라이, 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스페셜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한국맥도날드는 내달 1일 이번 캠페인 론칭과 함께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맥도날드 치킨 송’에 맞춰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고 매주 추첨을 통해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는 뉴진스 멤버들의 사진으로 꾸며진 내부와 등신대도 만나볼 수 있다.
올 하반기 동안 ‘뉴진스 치킨 댄스 캠페인’은 한국,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홍콩, 타이완, 싱가포르, 베트남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캠페인을 진행하는 국가는 뉴진스가 전하는 캠페인 광고 영상과 각국에서 판매하는 치킨 메뉴를 스페셜 패키지에 담아 판매할 계획이다. 참여하는 국가의 캠페인 진행 일정은 한국맥도날드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약퇴치운동본부, 한국언론진흥재단서 마약 관련 교육 진행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 김필여)는 지난 5월 24일 서울 중구 정동에 위치한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신입 기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교육에 ‘마약류 남용현황과 예방책’에 관해 강의를 진행했다고 오늘(26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의 마약퇴치 활동 소개와 마약의 정의와 분류, 마약중독의 특징 및 폐해, 국내외의 마약류 공급 동향과 마약류 사범 현황에 대한 사항 등 마약류 중독 예방 대책 관련 내용으로 진행했으며, 청소년들의 마약류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신체와 정신적으로 크게 발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특히 유해하다는 사실을 어린 시기부터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교육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학교 차원의 예방 교육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영등포구, 금융기관과 손잡고 전세사기 예방 나서
이날 간담회에는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해 김형준 NH농협은행 당산지점장, 이경아 신한은행 당산동지점장, 위택 우리은행 영등포구청지점장, 강순철 하나은행 당산금융센터지점 부장, 문지언 수협은행 영등포금융센터 부지점장, 허준영 대림1동새마을금고 이사장, 이종문 문래동새마을금고 전무, 차중환 신길1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박종현 영등포당산새마을금고 이사장, 한윤기 당산신협 이사장, 박일우 신길신협 이사장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