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최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며 미래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는 롯데카드와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기획했다. 카드사앱을 통한 ‘엘라이브’ 송출은 첫 번째 시도로, 향후 성별, 연령, 소비 성향 등 고객 분석을 통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등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3일(화)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시작했다. MZ세대에게 신명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니 토드백’, ‘팀버랜드 트레킹 슈즈’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는 평소 대비 5배 많은 시청자들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9일(월) 오후 8시에는 국내 최초 뮤지컬 스토리텔링 레스토랑 ‘몽드샬롯’ 식사권을 판매한다. 또한 내달 4일(일)까지 동시 송출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고야드 생루이백’, ‘소니 카메라’ 등 매일 새로운 경품을 증정하며, 롯데홈쇼핑 적립금 최대 20%, 롯데카드 캐시백 최대 10%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엘라이브’ 동시 송출 방송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마이피드’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동시 송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체 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의식탁, 푸드 커뮤니티 ‘샵스타일’ 공식 오픈
샵스타일은 2021년 10월 푸드 크리에이터 대상 런칭 19개월만에 누적 커뮤니티 조회수 약 300만회, 누적 피드 수 약 3만 개를 달성했으며, 약 600여명 이상의 푸드 크리에이터가 모여 다양한 요리 콘텐츠를 공유하며 더욱 풍성한 푸드 커뮤니티 공간을 형성하였다.
양준규 컬쳐히어로 대표는 “샵스타일은 기존 SNS나 온라인에서 레시피를 공유하며 소통한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에서 착안했으며, 관심사 중심의 오픈형 소통공간에 대한 니즈를 반영토록 하였다”며 “샵스타일을 푸드/요리를 대표하는 개방형 커뮤니티 서비스로 빠르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및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상습 정체 남양주 화도∼운수 4.5㎞ 도로 확장 26일 착공
경기도는 사업비 부족 등으로 2011년 이후 정체된 지방도 387호선 남양주 '화도∼운수' 구간(4.52㎞) 확장 공사를 26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구간은 도로 폭이 좁아 상습 정체가 발생해 2008년부터 도로 확장사업을 추진, 2011년 설계를 마쳤으나 사업비 부족 등의 이유로 더는 진척되지 못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