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전자, 2023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출시
LG전자가 설치 편의성과 위생 기능을 강화한 2023년형 창호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26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창문 높이가 높아 창호형 에어컨 설치가 어려웠던 고객을 위해 설치키트를 확대했다. 기존 105cm~150cm 높이의 창호에 설치 가능했던 제품을 240cm의 대형 창까지 다양한 높이의 창호에 설치 가능하도록 했다.
신제품은 열교환기에서 발생하는 응축수를 받아주는 클린 바스켓을 항균 처리해 수분을 위생적으로 관리한다. 새로운 클린 바스켓은 LG전자가 국가공인시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함께 시험한 결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에 99.9% 항균 효과를 보였다고 LG전자측은 설명했다.
한편, 에어컨 사용 후 청결을 위한 건조기능도 ‘AI건조+’로 업그레이드 됐다. 당초 에어컨 사용이 종료되면 건조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20분~35분 가량이 소요됐다. 이번 신제품은 건조 시간을 최단 15분까지 줄일 수 있도록 건조 풍량을 3단계로 확대하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어떤 인테리어와도 어울리는 디자인과 다양한 높이의 창호에 설치하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만의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TV 플러스, tvN '뿅뿅 지구오락실' 등 17개 채널 추가
'삼성 TV 플러스'에서 tvN '뿅뿅 지구오락실' 등 17개의 인기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됐다.
삼성 TV 플러스는 24일부터 인기리에 방송된 tvN ▲뿅뿅 지구오락실 ▲나의 아저씨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삼성 TV 플러스는 영화, 드라마, 예능, 뉴스,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패스트(FAST, Free-Ad supported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서비스로 한국,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전 세계 24개국에 2,000개 이상의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다.
TV 조선 인기 프로그램 ▲국가가 부른다 ▲사랑은 아무나 하나와 2016년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스타다큐 마이웨이도 제공한다.
이번 TV 조선 채널 신규 런칭으로 삼성 TV 플러스는 국내 FAST 서비스에서는 유일하게 지상파 3사에 이어 종편 4사의 인기 프로그램을 모두 제공하게 됐다.
이밖에도 MBC ▲검법남녀2 ▲심야괴담회 ▲그녀는 예뻤다 ▲아빠! 어디가?, MBN ▲나는 자연인이다 ▲돌싱글즈, 미식 드라마 채널 ▲고독한 미식가 ▲심야식당, 키즈채널 ▲뽀요TV를 추가했다.
JTBC ▲SKY 캐슬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등도 6월 내에 추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최용훈 부사장은 "시청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신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감상 경험을 제공하며 국내 대표 FAST 서비스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 ‘iF 디자인 어워드 2023’ 2관왕
LG유플러스의 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byU+)’가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사례를 인정받아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23’에서 2관왕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이번 어워드에서 틈byU+는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을 이끈 공간 솔루션과 전용 앱의 우수성으로 ‘고객 경험(UX, User Experience)’과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 2개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UX 부문에서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솔루션이 적용된 ‘디지털 하이퍼 포레스트(Digital Hyper Forest)’가, UI 부문에서는 틈byU+ 전용 모바일 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먼저 틈byU+ 1층에 위치한 디지털 하이퍼 포레스트는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한복판에서 마치 거대한 숲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숲’이다. 고객의 행동에 반응하는 가로 29미터(meter) 크기의 대형 인터랙티브 미디어월과 2D를 3D로 변환하는 실시간 렌더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숲과 같은 웅장함과 생생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틈byU+가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의 2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사례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경험 중심의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여 고객의 온 오프라인 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IT이슈] LG전자, 2023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출시 등
기사입력:2023-05-24 10:31:1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4.52 | ▼2.09 |
코스닥 | 721.99 | ▲4.75 |
코스피200 | 338.04 | ▼0.7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021,000 | ▼261,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6,000 |
이더리움 | 2,661,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50 | ▼100 |
리플 | 3,200 | ▼4 |
이오스 | 1,004 | ▼14 |
퀀텀 | 3,183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149,000 | ▼232,000 |
이더리움 | 2,663,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60 | ▼120 |
메탈 | 1,213 | ▼8 |
리스크 | 789 | ▼2 |
리플 | 3,205 | ▼1 |
에이다 | 1,023 | ▼4 |
스팀 | 21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140,000 | ▼160,000 |
비트코인캐시 | 531,500 | ▲9,000 |
이더리움 | 2,662,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30 | ▼110 |
리플 | 3,202 | ▼3 |
퀀텀 | 3,190 | 0 |
이오타 | 30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