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국내외 누적 100만 대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3-05-23 15:26: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론칭 약 26개월 만에 국내외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2023년 5월 2주차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실적 중간 집계 결과, 국내외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연초 예상보다 약 한 달 가까이 빠른 것으로, 에이피알은 브랜드 내 최초 뷰티 디바이스 ‘더마EMS’ 론칭 이후 약 2년 2개월 만에 100만 대 판매를 기록하는데 성공했다"라고 말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뷰티 디바이스가 ‘화장대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국내 시장이 전반적으로 판매를 견인했다. 2023년 1분기 에이지알의 국내 판매량은 판매 라인업이 완벽히 갖춰지기 전인 전년도 동기 대비 5배 이상이며, 직전 분기(22년 4분기)와 비교해도 20% 이상 성장했다.

해외 시장에서 선전도 이어졌다. 에이지알의 해외 판매 비중은 30%에 육박하며, 이 중 누적으로 약 12만 대를 판매한 일본이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일본은 최근 몇 년간 K-컨텐츠의 인기를 타고 K-뷰티 및 화장법 등이 지속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소비자 연령층 역시 기존 40대에서 20~30대까지 확대되고 있다.

미국 시장의 성장세도 있었다. 미국은 올들어 월 평균 5,000대 이상의 안정적인 판매를 기록하며 뷰티 디바이스 해외 실적의 디딤돌 역할을 해주고 있다. 게다가 중국(본토),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 시장에서도 아직은 작지만 유의미한 움직임들이 포착되고 있어, 해외 실적의 추가 개선이 전망된다.
제품 별로는 ‘부스터힐러’의 인기가 전체 판매를 견인했다. ‘손 대신 쓰는 디바이스’ 부스터힐러는 피부 흡수율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피부 광채 효과에 관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뷰티 디바이스 대중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국내에선 올해 2월 한 달 동안 부스터힐러만 3만 대가 넘게 팔려 나갔으며, 미국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았다. 부스터힐러는 타사 화장품과 겸용이 가능하고, 실제 피부가 느끼는 통각 등의 자극은 매우 작지만 개선 효과는 뛰어나 향후에도 뷰티 디바이스 ‘입문템’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피알은 소비자들의 반응에 발맞춰 뷰티 디바이스가 대표하는 미래 뷰티 시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예정된 신제품을 꾸준히 발표하는 것은 물론, R&D 역량 강화와 생산 능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해 화장품과 디바이스가 공존하는 미래 뷰티 시장 선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바이엘 코리아 카네스텐®, 질염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바이엘 코리아 컨슈머헬스 사업부(대표 오영경)는 5월 22일부터 여성 질염의 인식 개선을 위한 ‘카네스텐® 이지(EAS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4명 중 3명의 여성이 일생에 한 번 이상 경험하는 칸디다성 질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질염에 대한 인식을 흔하게 겪을 수 있으며 일반의약품 질정으로 간편한 치료가 가능한 질환으로 바꾸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 자발적이고 간편하게 질염 증상을 해결하도록 독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질염 인식 개선을 위한 광고 영상이 공개된다. 질환에 대한 거부감, 인식 장벽을 낮추기 위해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모르니까', '부끄럽고', '두려울 뿐' 등의 직관적인 카피를 사용하여 2030 여성들이 질염 예방 및 치료에 대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질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컨텐츠도 마련했다.

◆이한오 금강방송 대표,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동참

금강방송(KCN)은 이한오 대표가 마약범죄 예방 릴레이 캠페인인 '노 엑시트(NO EXIT)'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노 엑시트는 마약의 심각성을 환기하고 경각심을 주기 위해 범국민 캠페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조장희 익산체육회장으로부터 지명받은 이 대표는 다음 주자로 양용원 원음방송 본부장과 이강래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이사장을 추천했다.

이 대표는 "많은 사람이 마약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깨닫고, 우리 모두의 관심과 노력으로 마약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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