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누 하우스는 카누의 역사와 제품 라인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카누리움과 오피스, 홈, 에스프레소 바, 루프탑 등 층마다 콘셉트에 따라 꾸며진 다채로운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신제품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의 8가지 캡슐 중 하나를 직접 골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캡슐은 프라우드 오션과 케어링스타 디카페인이었으며 나머지 캡슐도 골고루 체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스탬프 미션을 통한 경품 제공, 입사지원 체험과 나만의 키링 만들기 등 특별한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카누 하우스 방문객들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에서 카누 캡슐커피를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시음해 볼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커피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브랜드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는 기회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서식품 김종후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 하우스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카누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알리고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에 대한 생생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카누는 소비자들의 일상에 함께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커피 한잔의 여유를 전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굿라이프웍스, ‘23 썸머 컬렉션’ 발매
여름 해변의 청량하고 느긋한 무드를 담은 이번 썸머 컬렉션은 휴양지나 캠핑 등의 아웃도어에서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제안하며, 가볍고 시원하게 걸치기 좋은 셔츠와 썸머 니트, 와이드 팬츠와 쇼츠 등 굿라이프웍스의 아이덴티티를 녹여낸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다.
◆전북대, 모로코 명문대와 한국학 전문가 육성 나선다
전북대학교는 모로코 케니트라 이븐 토파일대학교와 '모로코 차세대 한국학 전문가 육성사업'을 공동 수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북대와 모로코의 명문대학인 토파일대가 함께 한국학 교육 및 연구기관을 설립하고,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해 차세대 한국학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