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전국 생산자, 중소기업, 마을기업 등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우수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최우수 사례 판매자를 선별해 연말 시상식도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행사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등 정부와 공공기관이 함께 후원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올해 처음으로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소상공인 지원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는 판매 지원 강화를 위해 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우선, 기존 연 1회 진행했던 행사를 상하반기 2회로 늘려, 제품 노출도를 높인다. 참여 요건으로 △마을기업 지정 기업 △국가기관 인증 농식품 판매 △수산물 이력제 상품 판매 △G마켓 수산대전 참여 △전통시장 등에서 영업 중 △G마켓 스마일배송 판매 △2023년 G마켓, 옥션 신규가입 등이 있다.
우수 판매 셀러에게는 연말 시상식을 열어 부상 및 추가 판매 지원 혜택도 제공한다. 부상으로 G마켓, 옥션에서 활용가능한 총 4100만원 상당의 e머니와 홍보영상 제작, 빅스마일데이 팝업스토어 개설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G마켓과 옥션에 판매자로 등록된 셀러 중 모집 요건에 맞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판매자 통합관리서비스 ‘ESM+’ 채널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e-마케팅페어 상반기 행사는 6월 19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e-마케팅페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Supply전략팀 백소라 팀장은 “중소상공인과 지역 상인들에게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 및 혜택을 대폭 키웠다” 며 “G마켓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최다 정부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판매지원 온라인 박람회인 만큼, 많은 판매자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피노, 국내 론칭 및 가수 최예나 엠버서더 발탁
피노는 ‘언제 어디서든 눈부신 머릿결, 나를 표현하는 스타일의 시작’이라는 브랜드 모토를 바탕으로, 손상모 영양 케어와 윤기 케어에 탁월한 제품을 선보인 헤어 케어 브랜드다. 특히 다양한 헤어 고민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이 모발 손상 걱정을 덜어내고 원하는 스타일링을 표현할 수 있도록 모발 한 올 한 올을 집중 케어해 부드러운 감촉의 헤어를 선사한다.
피노는 국내 론칭과 함께 가수 최예나(YENA)를 브랜드의 엠버서더로 발탁했다.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을 즐기면서도 윤기 있는 머릿결을 가진 최예나의 트렌디하고 세련된 이미지와 ‘아이코닉한 트렌드 세터’를 지향하는 브랜드의 가치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
◆영동 고향사랑기부 1억원 돌파 이벤트
충북 영동군은 고향사랑기부 모금액 1억원 돌파를 기념하는 감사이벤트를 내달 16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영동군 공식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 1곳을 구독한 뒤 그곳에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을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려 인증샷을 등록하면 된다.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00명을 뽑아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