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관계자는 "엑스오비스는 디지털 전시/미디어 기술을 개발을 하는 국내 기업이다"라며 "이번 팝업은 두 공간으로 구성, AI(인공지능)가 그려주는 초상화 팝업과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과 사람이 협력한 아트 조형물 ‘버블스(Bubbles)’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고객들은 오는 21일까지 WEST 1층에서 초상화 그려주는 로봇 ‘스케쳐 X’ 를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스케쳐 X’의 최신 모델인 ‘마크2 에디션’ 판매도 전세계 최초로 진행된다.
EAST 1층 야외 광장에서는 ‘타임 트래블(TIME TRAVEL)’ 을 컨셉으로 인공지능과 미디어 아트를 통해 연출된 대형 아트 조형물 ‘버블스’를 29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엑스오비스가 올해 여름 개관하는 실감형 미디어 체험공간 뮤지엄 X의 내부 카페인 ‘오아시스 X’ 카페도 조성된다.
내달 11일까지는 WEST 3층에서 스웨덴 친환경 전기 바이크 ‘케이크’ 팝업 스토어도 선보인다. 2016년 스웨덴에서 론칭한 전기 바이크 브랜드 케이크는 북유럽 특유의 간결한 디자인과 초경량, 고성능이 특징이다. 올 1월부터 코오롱모빌리티 그룹에서 국내 단독으로 수입하고 있으며, 전세계 세번째 공식 매장인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지난달 오픈하며 첫 선을 보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팝업에 이어 패션에 국한하지 않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앞으로도 패션과 더불어 다채로운 프리미엄 콘텐츠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코너스톤’, ‘베스파’와 협업으로 ‘이탈리안 고메 드라이브’ 프로모션 선보여
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여유롭고 활기찬 봄을 맞아 이탈리아 모터사이클 브랜드 ‘베스파’와 함께 5월 한 달간 컬러풀 컬래버레이션 “이탈리아 고메 드라이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탈리안 미식을 즐기며,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해안 도로를 상쾌하게 질주하는 기분을 선사해 줄 이번 협업으로, 코너스톤 입구와 야외 테라스 공간에 특별한 포토존을 설치해 베스파의 클래식 모델과 컬러풀한 바이크들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메인 팝업 공간에 2023년 트렌드 색상을 재해석한 베스파의 새로운 ‘프리마베라 컬러 바이브’ 시리즈 모델을 런칭하여 눈길을 끈다. 코너스톤 다이닝과 함께 베스파 인증샷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 포토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코너스톤 식사권, 시그니처 케이크 교환권 등의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국민의힘 김정재·김병욱 의원은 오는 24일 서울 국회에서 포항시, 경북도, 포항공대(포스텍)와 함께 '의사 과학자 양성을 위한 연구중심 의대 설립 국회 정책토론회'를 연다.
김철홍 포스텍 의과학전공 주무 교수와 이민구 연세대 의사과학자 양성사업단장이 토론 주제를 발표하고 강대희 서울의대 미래발전위원장, 장인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바이오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 한동선 포항세명기독병원장 등이 토론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