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과일 음료 선호도로 보는 색(色)다른 음료 트렌드는? 外

기사입력:2023-05-18 18:09: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자사의 과일 음료 선호도를 분석한 인포그래픽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할리스 관계자는 "매 시즌 다양한 과일 음료를 선보이며 ‘과일 맛집’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과일의 맛을 잘 살릴 뿐 아니라, 해당 시즌에 걸맞은 색감과 비주얼, 생과일을 듬뿍 올린 토핑 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과일 음료를 선보여 온 할리스는 지난 4월에도 ‘Vivid Spring’을 콘셉트로 봄철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소비자들의 관심에 할리스는 ‘색깔’을 주제로 자사 과일 음료 선호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이미지를 선보인다. 해당 인포그래픽은 할리스 과일음료 판매 수치를 토대로 분석했으며, 직관적으로 디자인돼 쉽고 재미있게 과일 음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3년 4월 한 달간 판매를 분석했을 때, 봄 시즌 신메뉴 3종이 전체 과일 음료의 인기 순위 탑3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샤인머스캣 봉봉 스무디’가 1위를 차지했으며, ‘키위 생생 주스’, ‘토마토 통통 주스’가 뒤를 이었다. 할리스 관계자는 “생과일 토핑을 듬뿍 올린 주스 2종은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새롭게 기획한 메뉴로, 예상보다 많은 판매량을 보여 신선한 생과일 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4월까지 출시된 과일 음료 카테고리 별 선호도를 확인해 본 결과, 고객들은 ‘빨강’ 과일보다는 ‘초록’ 과일 음료에 더욱 호응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과일 스무디의 경우 봄 시즌 ‘샤인머스캣 봉봉 스무디’가 겨울 시즌 선보인 ‘딸기 바나나 스무디’ 보다 출시 후 한 달 판매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생과일 주스 분야에서는 초록빛의 키위 생생 주스가 붉은빛의 토마토 통통 주스보다 더 인기가 많았다. 상시 메뉴로 판매되는 착즙 주스의 경우 초록색 청포도 케일 주스의 2023년 누적 판매량이 붉은색 사과 비트 주스보다 더 높았다.
할리스 멤버십 대상으로 생과일 주스 선호도를 확인했을 때, 여성의 경우 2030세대에서만 ‘토마토 통통 주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토마토 주스를 간편히 식사 대용으로 즐기는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다른 연령대의 여성 고객들은 초록색의 키위 생생 주스에 대한 선호가 더 높았다.

남성 고객들은 20대 미만과 40대를 제외하면 20대, 30대, 50대 이상이 키위 생생 주스를 더 많이 주문한 것으로 나타나 전반적으로 남녀 모두 초록색 생과일 주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할리스의 다양한 과일 스무디 메뉴는 매 시즌 출시될 때마다 고객들의 호응을 얻는 인기 메뉴다. 이에 할리스는 2021년과 2022년 시즌 메뉴로 출시돼 사랑받았던 스무디 메뉴들의 순위도 함께 공개했다.

스무디의 경우 2년 연속 빨간색 메뉴가 인기 1위를 차지했다. 바로 수박 스무디가 그 주인공이다. 여름철을 대표하는 과일인 만큼, 수박 음료는 매해 출시 때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2위 메뉴는 2021년 ‘멜론 스무디’, 2022년 ‘샤인머스캣 봉봉 스무디’로 2년 연속 초록 과일 음료가 이름을 올렸다.

2022년의 경우 ‘샤인머스캣 봉봉 스무디’, ‘애플망고 스무디’ 등 프리미엄 과일을 활용한 스무디의 인기가 눈에 띈다. 이는 ‘스몰 럭셔리’ 등 작은 사치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두 메뉴는 지난해 출시 당시 4월 한 달간 커피 제외 음료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메뉴 탑3를 차지하기도 했다.
◆닥터올가(Dr.Orga), 서트클린 4관왕 수상 기념 할인 이벤트

닥터올가(Dr.Orga)가 서트클린(certCLEAN)에서 주최한 ‘2023 클린 뷰티 어워즈’에서 4개 제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자사몰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2023 클린 뷰티 어워즈’는 북미 지역 화장품 인증기관 서트클린(CertCLEAN)에서 성분, 효능 및 친환경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심사하는 뷰티 어워즈로, 닥터올가는 선크림 부문 1위 및 바디 워시 부문 2위와 3위, 헤어케어 부문에서 3위를 수상해 4관왕을 달성하였다. 이를 기념하며 닥터올가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먼저 1위를 수상한 ▲프리미엄 썬 프로텍션 톤업 선크림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바디 워시 부문 2위를 수상한 ▲약산성 어성초 바디워시는 4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샤워볼을 함께 증정한다. 이외 3위를 수상한 ▲100 허브 페미닌 시크릿 클렌저, ▲비건 호호바 티트리 천연 샴푸는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뿐만 아니라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닥터올가의 ▲100 무기자차 선크림 세트, ▲약산성 어성초 레드스팟 여드름 & 등드름 미스트를 포함한 등드름 케어 세트 등 기획 세트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보령서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 정례회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115차 정례회의가 18일 보령에서 천안시의회 등 10개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석 의장들은 논산시의회가 제출한 '지방자치법 서류제출 조항 내 벌칙 규정 신설'과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제한 철회 촉구' 건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사회재난 특별재난지역 지정 시·군 성금 지원 및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 체육대회 등 안건도 논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095,000 ▲376,000
비트코인캐시 699,000 ▲4,500
비트코인골드 47,250 ▲70
이더리움 4,519,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39,120 ▲210
리플 753 ▼1
이오스 1,182 ▲9
퀀텀 5,840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057,000 ▲277,000
이더리움 4,522,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9,090 ▲120
메탈 2,481 ▼3
리스크 2,537 0
리플 754 ▲0
에이다 673 ▲3
스팀 42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81,000 ▲293,000
비트코인캐시 698,000 ▲4,000
비트코인골드 46,500 0
이더리움 4,514,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38,860 ▼10
리플 753 0
퀀텀 5,835 ▲85
이오타 337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