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CGV, 추상 표현주의 작가 ‘프랭크 볼링’ 첫 번째 디지털 아트 전시 外

기사입력:2023-05-18 16:40: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CGV가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등 전 세계 랜드마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과 함께 공공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CGV는 삼성동 무역센터 K-POP Live와 을지로에 위치한 ME-Live, MN-Live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에서 추상 표현주의 작가 프랭크 볼링(Frank Bowling)의 첫번째 디지털 작품 ‘Arrival(어라이벌, 도착)을 오는 6월 30일까지 전시한다고 18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희망을 이야기하는 ‘CIRCA 20:23’ 캠페인의 일환으로 CGV와 CIRCA(Cultural Institute of Radical Contemporary Arts)가 협업해 매일 저녁 20시 23분에 약 4분 동안 송출한다"라며 "삼성동 무역센터와 을지로 일대를 오가는 시민들과 함께 세계적인 디지털 아트 워크를 향유하고, 그 의미를 다시금 생각할 수 있게 해 뜻깊다"라고 전했다.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 CIRCA는 런던과 서울을 비롯해 뉴욕, 로스앤젤레스, 밀라노, 베를린, 호주, 홍콩, 도쿄 등 전 세계 상징적인 공공장소의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아트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는 단체다. CGV는 2021년 5월, 삼성동 무역센터 K-POP Live 미디어에서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 송출을 시작으로 올해는 새롭게 론칭한 을지로의 ME-Live, MN-Live 미디어까지 추가해 CIRCA의 큐레이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CGV 크리에이티브팀 임연수 대리는 “CGV가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등 전세계 랜드마크에 자리잡은 디지털 미디어와 함께 ‘CIRCA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POP Live 등 CGV의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광고와 캠페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2021년 12월 CJ 올리브네트웍스에서 옥외 미디어 사업을 진행하던 광고사업부문을 합병했다. 현재 CGV의 온·오프라인과 극장 스크린 광고를 비롯해 삼성동 무역센터의 K-POP Live, 강남대로 G-LIGHT, 현대백화점 H-Live, 을지로 ME-Live, MN-Live 그리고 지하철 2호선 등에서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며 국내 옥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파트멘터리, 전년 동기 대비 266% 성장

인테리어 서비스 혁신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공동대표 윤소연, 김준영)는 최근 인테리어 시장의 침체에도 서비스 의뢰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의뢰 건수는 직전 분기 대비 168%, 전년 동기 대비 266% 수준으로 성장했다. 금리 인상에 따른 부동산 거래 절벽의 여파로 유관산업들이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도 조용한 성장을 이루며, 시장 내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라이프스타일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강조한 브랜드 캠페인과 더불어 아파트멘터리 오프라인 매장 스포크(SPOKE) 확장을 통한 수요층 공략이 주요했다.

지난 4월 15일 공개한 TV 광고에는 기존 시장 내 획일화된 서비스와 달리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회사의 의지가 그대로 담겨있다. 첫 TV 광고로 제작된 ‘같은 아파트 다른 라이프’ 편은 최근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과 이를 반영한 인테리어를 보여주면서, 1,097만개의 획일화된 아파트라는 공간도 아파트멘터리를 통해 나만의 취향과 생활양식을 담은 유일한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동기간 전체 1,222개 광고주 중 노출 Top 11위(0.1%), 도달(R1+) 7위 기록하면서 단기간 내 주목도를 확보하였다.
아파트멘터리 관계자는 “경기가 좋지 않을수록 소비자의 선택 기준이 더욱 엄격 해지기 마련인데, 고객 지향 가치를 포기하지 않는 아파트멘터리의 노력에 고객들이 관심을 보여주셨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스킨십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여러 오프라인 접점을 마련하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데 힘 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위버스, 보이넥스트도어 커뮤니티 오픈

위버스(Weverse)가 18일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성호, 리우, 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하이브와 KOZ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선보이는 그룹 보이넥스트도어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멤버들이 곡 작업에 참여한 데뷔곡을 예고하며 음악적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는 그룹이다. 자신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꾸밈없이 풀어내 대중과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포부가 돋보이는 보이넥스트도어는 공식 데뷔 전 위버스 커뮤니티를 먼저 열고 팬들과의 소통을 시작할 예정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23일과 26일 두 편의 뮤직비디오를 먼저 선보이고, 30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WHO!’와 마지막 뮤직비디오를 발표하며 정식 데뷔한다.

위버스는 보이넥스트도어 커뮤니티 입점을 기념해 19일부터 29일까지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이넥스트도어 커뮤니티에 해시태그(#WELCOME_BOYNEXTDOOR)와 함께 환영인사를 포스팅하면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보이넥스트도어 미공개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12일 보이넥스트도어 위버스 커뮤니티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09,000 ▲495,000
비트코인캐시 698,500 ▲5,500
비트코인골드 48,080 ▲290
이더리움 4,592,000 ▲26,000
이더리움클래식 38,710 ▲180
리플 766 ▲2
이오스 1,229 0
퀀텀 5,84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08,000 ▲495,000
이더리움 4,602,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38,810 ▲200
메탈 2,472 ▼46
리스크 2,786 ▼233
리플 766 ▲1
에이다 690 ▲3
스팀 439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61,000 ▲497,000
비트코인캐시 696,000 ▲3,000
비트코인골드 47,860 0
이더리움 4,589,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38,620 ▲100
리플 765 ▲2
퀀텀 5,840 ▲30
이오타 34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