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골프존데카, 5월 가정의 달 맞아 ’골프버디 브랜드 위크’ 개최 外

기사입력:2023-05-15 14:58: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 4주간 ‘골프버디 브랜드 위크’를 진행하며 실속형 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군까지 대중들이 선별한 인기 있는 골프버디 거리측정기 제품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골프존데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골프 거리측정기 부문 선두 주자인 골프버디 거리측정기를 큰 폭의 할인가로 제공해 눈길을 끈다"라고 전했다.

손목에 차기만 하면 그린의 지형과 거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GPS 워치형 거리측정기는 골프 애호가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023년 1분기 아마존 재팬의 베스트셀러 제품이자 미국 골프용품 전문 사이트인 마이골프스파이(MyGolfSpy)가 선정한 골프 GPS 제품 1위를 차지한 ‘aim W12’는 워치형 거리측정기 중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골프버디 aim W12에 최초로 탑재된 '스마트핀(SMART PIN)' 기능은 필드에서 변동되는 실시간 핀 위치를 카트에 설치된 태블릿과 거리측정기로 전송받아 기존의 그린의 중앙, 앞, 뒤까지의 거리가 아닌 실제 핀까지의 정교한 거리정보를 알려준다. 스마트핀은 현재 골프존카운티 18개소 골프장에 도입을 완료했으며, 앞으로도 국내 골프장 110여 개를 비롯해 해외까지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간편한 화면 터치로 공략지점까지의 남은 거리를 확인해 홀 공략에 도움이 되는 '터치 아이피(Touch IP)' 기능, 홀이 변경되면 자동으로 홀맵이 보여지는 '홀 프리뷰' 기능 등을 추가해 코스가 익숙지 않은 골퍼들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골프존데카는 2023년도부터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목표로 추진되는 신규정책인 ‘디자인 2.0’을 도입했다. ‘GB LASER lite2’와 ‘골프버디 aim L12’는 디자인 2.0 기술을 가장 먼저 적용한 제품으로 첨단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실속 있는 가격에 제공해 초심자부터 전문가에게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알맞다. 2020년도 첫 출시 이후 39,000여 대의 판매고를 올렸던 GB LASER lite는 3년 만에 GB LASER lite2를 선보였는데, 골프버디 고사양 제품에 들어가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가격은 크게 낮추며 효용성을 높였다. aim L12는 투버튼을 원버튼으로 과감하게 단일화해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고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골프버디만의 'ZST+(Zero Second Technology+)' 초고속 거리 측정 기술을 적용해 0.15초 만에 거리 측정이 가능한 것은 물론 그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최소 2m 퍼팅 거리 측정 기술'을 탑재해 핀의 깃발을 보고 거리를 측정하면 홀컵까지의 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현대아이티, 전자칠판 부문 '2023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수상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현대아이티의 현대전자칠판이 조선일보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현대아이티를 선정한 기준에 대해 조선일보 측은 브랜드 선호도,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가치소비)에 대한 4개 영역 평가를 통해 산출하였고 이에 전자칠판 부문에서 해당하는 제품력, 기술력, 서비스 등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대아이티는 '고가의 전자칠판'의 가치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현대아이티 본사 쇼룸 형태의 '현대 스마트 스페이스'를 오픈하였고, 전자칠판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 대상으로 구매 전 사용 방법 교육 프로그램 지원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이 기술을 활용한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게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에도 수상 선정 배경으로 꼽히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1분기 매출액 126억 원 기록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이사 권영범, 060850)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126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9.8%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개별기준으로는 1억 4천만 원으로 흑자 유지했으나, 연결기준으로는 해외사업이 아직 코로나 팬데믹 여파로 회복되지 않은 등의 관계로 5천 5백만 원으로 적자전환 했다. 당기순이익은 연결기준 5억 원으로 흑자 유지했다.

영림원소프트랩 측은 이번 분기 실적에 대해 “고객들이 경기 불황을 예상해 IT에 대한 투자를 늦추고 있다”며 “수요 자체가 꺾인 것은 아니다. ERP 구축 의지는 여전하나 투자 집행 시기 등에 신중한 모습을 보이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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