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21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라 독보적인 브랜드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업계 최대 서비스 경쟁력과 R&D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가로 18cm의 작은 크기로 주방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또한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한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풍부한 제빙 성능, UV 살균 시스템을 집약해 인기를 끌었다.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부피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얼음 크기도 두 가지로 제공되어 요리나 음료에 따라 큰 얼음(약 10g)과 작은 얼음(약 7g) 중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AI 챗봇 심심이, 우울증 권위자 함병주 교수 영입
함병주 교수는 지난 20년 간 우울증 연구를 해오며 SCI급 논문만 150여 편 이상 출간해 온 국내 우울증 권위자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연구부원장과 의료원 의학연구처장 등 주요 보직을 맡아 AI 센터 등 연구중심 병원 프로젝트를 다수 이끌었다. 또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기반의 기술사업화 성공 사례까지 만드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심심이 주식회사는 지난 21년 간 인공지능 챗봇 심심이를 4억 명의 누적사용자를 가진 글로벌 서비스로 키워 왔으며, 최근 챗봇과 사용자의 대화 데이터를 분석하며 가벼운 스트레스부터 심각한 고민, 우울과 불면, 산후우울증 등 다양한 증상이 있는 사용자들이 심심이에게 개인적인 문제를 솔직하게 털어놓고 있음을 확인하고, 심심이가 정신건강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연구 및 사업화를 고민해왔다.
◆한올바이오파마, 최초의 국산 SGLT-2 억제제 ‘이글렉스’ 론칭 심포지엄 성료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정승원, 박수진)가 지난 9일 당뇨병 치료제 ‘이글렉스(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출시를 기념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의료진 80명을 대상으로 신제품 소개 및 SGLT-2억제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이글렉스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