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관계자는 "17일까지 진행하는 소셜기부에서 티몬은 안락사 직전 구조한 엄마견 ‘무순이’와 아기 4마리, 식용 개농장에서 구조한 ‘몽글이’, 애니멀 호더로부터 구조한 ‘쏠라씨’ 등의 사례를 소개하고 이들의 치료와 새로운 삶을 함께할 가족 찾기를 돕는다"라며 "도그어스플래닛은 반려견 트레이닝은 물론, 유기견 구조, 위탁 보호 및 훈련을 지원하는 반려동물 돌봄 전문 단체다"라고 전했다.
고객들은 오는 17일까지 티몬에서 2천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모금액은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전액 도그어스플래닛이 보호하고 있는 유기견의 치료와 위탁보호 비용, 사회화 트레이닝을 위해 사용된다. 소셜기부의 후원을 받은 유기견들의 치료 현황과 입양 소식은 티몬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소셜기부의 취지에 공감한 방송인 전현무씨, 정준하씨, 슈퍼모델 선발대회 수상자 모임 ‘아름회’에서 기부에 동참하며 SNS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는 등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수현 티몬 경영지원본부장은 “학대, 파양의 아픔에도 사람의 손길을 그리워하는 유기견들이 진정한 가족의 품에 안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티몬은 올바른 유기동물 입양 문화가 자리 잡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셜기부를 계속해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웃도어 레드페이스, ‘캠프 아노락 재킷’ 캠페인 영상 공개
레드페이스가 봄철 캠핑 시즌에 맞춰 자유롭고 편안한 감성의 캠프 아노락 재킷과 해당 재킷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캠프 아노락 재킷은 가벼우면서도 방풍 기능과 내구성이 뛰어난 쉘텍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움직임을 돕는다. 아웃도어만의 쾌적한 착용감에 감각적인 컬러로 트렌디한 캠핑룩, 데일리룩에 활용하기 좋다. 캐주얼한 아노락 스타일에 오버핏으로 무더운 여름철까지 남녀노소 편하게 입을 수 있으며, 색상은 베이지, 카키, 민트, 네이비로 구성됐다.
◆경북도 "대통령 방미 성과 지역발전과 연계"…TF 가동
경북도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성과를 지역발전과 연계하기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가 직접 TF 단장을 맡고 연구기관, 대학, 전문가 등 민간 부문도 함께 참여해 지역 첨단산업과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에 나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