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루나(LUNA) X 이나겸 ‘K-POP 메이크업’ 뷰티 클래스 진행 外

기사입력:2023-05-01 11:51: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대세 아이돌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이나겸과 함께 아이돌처럼 빛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K-POP 메이크업’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는 대세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이나겸과 공동으로 개발한 루나 컴피 라이트 베이스 2종 출시를 기념해 전문가에게 메이크업을 받은 듯 혼자서도 맑고 예쁜 피부결을 연출할 수 있는 셀프 스타일링 뷰티 팁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루나는 뷰티 클래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1:1 피부진단을 통해 개인의 피부 타입에 어울리는 화장법을 제안하며 메이크업의 노하우를 양방향 소통 형식으로 전달했다.

이번 뷰티 클래스에서 사용한 루나 컴피 라이트 베이스 2종은 △화사한 컬러감과 수분감 있는 제형으로 뭉침이나 들뜸 없이 깨끗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컴피 라이트 쿠션’ △텁텁함 없이 가벼운 제형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커버와 매끈한 피부결 표현을 완성해주는 ‘컴피 라이트 파운데이션’으로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베이스 제품이다.

◆롯데免, 서울시와 MOU 맺고 우수 K-브랜드 발굴 나선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서울시와 유망한 K-브랜드를 발굴하고 해외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5월 1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진행한 ‘서울시-롯데면세점 뷰티·패션 브랜드 판로개척 지원 업무 협약식’에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약에 따라 롯데면세점과 서울시는 이번 MOU를 통해 ▲서울패션위크 및 유망한 국내 뷰티‧패션 브랜드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국내 패션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에서 뷰티‧패션 관련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관한 마케팅‧홍보를 위한 상호협력에 나선다.

◆부산시, 인공지능 기반 금융·복지상담 챗봇 운영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24시간 저소득층을 위한 금융과 복지 상담을 하는 챗봇이 부산에서 선보인다.

부산시는 1일 '자립 꿀단지' 챗봇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대화형 메신저인 자립 꿀단지에는 자산 더하기 꿀정보, 부채 줄이기 꿀정보, 알아두면 힘이 되는 금융·복지 꿀정보 등을 담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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