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빙그레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이 출시 2년도 안 돼 누적 판매량 약 3,000만개를 돌파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250ml 초코 드링크 제품으로 ‘21년 5월 단백질 음료 시장에 처음 진출한 빙그레 ‘더:단백’은 출시 3개월만에 120만개를 돌파하더니, 작년 3월에는 1,000만개를 넘어 올해 4월 기준 누적 3,000만개가 판매되는 등 그 성장세가 날로 가파르다"라고 전했다.
‘더:단백’은 드링크 제품 3종(초코, 커피, 카라멜), 밸런스 드링크 2종(오리지널, 로우슈거),프로틴바 3종(초코크런치바, 피넛버터바, 마일드바), 파우치 타입 파우더 2종(초코, 곡물), 스틱타입 파우더 1종, 팝칩(군옥수수 맛)등 맛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제품은 100% 우유단백질로 구성, 신체기능에 필요한 9가지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완전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당 함유량도 1g 미만 에다 드링크에 함유된 단백질은 우유 660ml 분량과 맞먹는 우유단백질 20g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달걀 약 3.6개분으로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36%를 충족한다.
2018년 890억원에 머물렀던 국내 단백질 시장규모는 2021년에는 약 4배에 이르는 3,364억으로 성장했고, 지난해 같은 경우에는 약 4,000억대에 이르고 있다.
세부시장을 살펴보면 운동/헬스용 시장보다 성인영양보충용 시장이 가파르게 신장했는데, 과거 전문운동가나 프로선수들만 음용하던 단백질 음료라는 인식을 벗어나 중장년층이나 고령층의 영양보충용으로 활용도가 훨씬 넓혀졌기 때문이다.
빙그레는 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다양한 예능 및 부캐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유쾌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연예인 박준형을 ‘더:단백’ 모델로 발탁, TV 및 온라인 채널로 광고를 온에어 하며,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온라인 운동코칭을 받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더:단백’ 챌린저스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걷는 만큼 기부하는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 캠페인 실시
금성출판사(회장 김무상)가 어린이날을 기념해 임직원, 교사,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 걸음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은 금성출판사의 경영 슬로건인 ‘우리는 함께 합니다’를 통해 사회적 책무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마련했다. 목표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하면 금성출판사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도서를 기부할 예정이다.
◆태백 둘레길 봉사단, 20㎏ 쌀 225부대 기부
둘레길 봉사단이 27일 어려운 이웃 150가구와 경로당 105개소에 쌀을 기탁했다.
이날 둘레길 봉사단 87명은 회비를 모아 마련한 20㎏ 쌀 225부대를 직접 전달했다.
김도수 봉사단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자는 회원들의 뜻에 따라 쌀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빙그레, 단백질 음료 ‘더:단백’ 출시 2년만에 누적 약 3,000만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3-04-27 19: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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