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동서식품, 신제품 '리츠 크래커 어니언' 출시 外

기사입력:2023-04-27 16:29: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바삭한 리츠 크래커에 깔끔한 양파 맛을 더한 신제품 '리츠 크래커 어니언'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리츠 크래커 어니언’은 합성 향료를 넣지 않고 국내산 양파 100%만을 사용해 고소하고 깔끔한 양파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며 "리츠 크래커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양파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다양한 음료와도 잘 어울린다"라고 전했다.

리츠 크래커는 1935년 발매 후 오랜 시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통 크래커다. 이번 ‘리츠 크래커 어니언’ 출시로 '리츠 크래커(오리지널)',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 '리츠 샌드위치 화이트' 등 총 6종을 갖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이하여 리츠 크래커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소비자 이벤트와 오프라인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김성준 마케팅 매니저는 “리츠 크래커 어니언은 양파 본연의 맛과 고소한 크래커의 조화로 깔끔한 맛의 스낵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맛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시설공단, 태종대유원지 일원 민‧관‧군 합동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실시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은 27일(목) 오후, 부산 영도구 태종대유원지 태원자갈마당 일원에서 민‧관‧군 합동으로 해양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해양쓰레기 발생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해양환경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해마다 개최해온 이 캠페인에는 올해, 공단과 해군 부산항만방어전대, 영도구청, 부산시수협동삼어촌계의 관계자 약 70여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태종대 태원자갈마당은 바다에서 밀려온 폐어구, 폐스티로폼 등 해양쓰레기로 인해 관광객 및 주민들로부터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곳으로, 이번 합동 정화활동을 통해 5t(톤) 가량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여 태원광장으로 옮긴후 차량 3대로 영도구 폐기물집하장까지 운반하여 처리하였다.

◆청년·고령자 등에 '서울리츠 행복주택' 330세대 공급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대학생·청년·신혼부부·고령자 등을 위한 '서울리츠 행복주택' 330세대를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요건을 만족하는 이들에게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공급하는 임대주택이다.

신청 요건은 공고일 기준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 세대 총자산 3억6천100만원 이하, 세대 보유 자동차 가액 3천683만원 이하인 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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