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팔도 '코코뿌요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3-04-26 16:15: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코코뿌요 2종(△코코뿌요 애플망고맛 △코코뿌요 복숭아맛)’을 선보인다. ‘뿌요’ 브랜드 라인업을 기존 2종에서 3종으로 확장하고, 음료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한다.

팔도 관계자는 "코코뿌요 2종은 달콤한 애플망고, 복숭아 과즙을 넣은 음료다. 총용량의 25% 이상을 쫀득한 식감의 코코넛 젤리로 채웠다. 무보존료 제품으로, 무균공법을 적용해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라고 전했다.

‘뿌요’ 브랜드 마니아층에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레시피도 공개했다. ’뿌요소다‘를 섞으면 이색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이기태 팔도 마케팅 담당은 “‘코코뿌요 2종’은 과일 농축액과 코코넛에서 유래한 ‘나타드코코’로 달콤한 과일 맛과 씹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뿌요’ 라인업 확장을 지속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18일 온라인을 통해 먼저 선보인 코코뿌요 2종은 26일 편의점을 시작으로, 할인점 등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한다.

◆어리픽, 소외계층을 위한 3천 6백만원 상당 남성의류 후원

(주)어리픽(대표 이정현)이 소외계층을 위한 3천 6백만원 상당의 남성의류를 사단법인 지미션 인터내셔널(대표 박충관)에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후원물품은 패션남성의류로 반팔 카라티셔츠, 셔츠, 맨투맨, 야구점퍼 등 약 1300벌이며, 협력기관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주)어리픽 이정현 대표이사는 “이번 남성의류 후원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필요한 옷으로 도움을 드리게 되어 감사하다”며 “(주)어리픽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물품후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 힘든 경제상황의 시기에도 희망을 드리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전남형 청년마을 사업 추진 5개 지역팀 선정

전남도는 순천시, 강진군, 고흥군, 보성군, 해남군 청년 관련 단체 5개 팀을 '2023년 전남형 청년마을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도는 전남형 청년마을 사업에 응모한 17개 시군 34개 팀을 대상으로 1차 전문가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5개 팀을 선정하고 2차 현장실사와 3차 발표심사를 거쳐 5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 5개 팀에 각 3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청년 체험 프로그램 진행과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청년창업과 일자리 마련 등을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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