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더 프리뷰 성수’ 아트페어 마무리 外

기사입력:2023-04-26 14:41: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Lush Korea)가 ‘더 프리뷰 성수’ 아트페어를 통한 자사 디자이너 6인의 데뷔전을 마무리했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4월 20일부터 4일간 진행된 ‘더 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아트페어에 참여했다"라며 "이번 전시는 불필요한 포장 쓰레기를 벗겨낸 ‘네이키드(Naked)’를 주제로 한 러쉬코리아 디자이너 6인의 작가 데뷔전이기도 하다"라고 전했다.

러쉬의 배쓰 밤, 버블 바, 보디 솝 등 고체 형태의 제품들을 고전 누드 명화와 연계하여 창작 작품 14점을 선보였다. 르네상스 거장 미켈란젤로와 보티첼리, 입체파의 피카소, 풍속화의 대가 신윤복 등 미술사 거장들의 작품들이 러쉬의 디자이너들과 만나 현대판 누드 명화로 재탄생된 것이다.

이번 아트페어는 그동안 브랜드의 디자이너로서 역량을 펼쳐온 이들이 자신만의 예술적 감각과 정체성을 발휘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뷰티 업계 최초의 시도로 새로운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관광공사, 인바운드 여행사 대상 한류 여행상품 지원 설명회 실시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4월 25일(화)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한류를 대표하는 여행상품 개발 및 모객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인바운드 여행업계, 항공업계 등 총 18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K-팝 콘서트와 공연관광 축제 웰컴대학로 등 한류를 활용한 관광 상품화와 모객 지원에 대한 설명회와 B2B 상담을 진행했다.

공사는 먼저 5월 드림콘서트를 시작으로 하반기 인천, 서울, 부산, 제주에서 개최하는 주요 K-팝 콘서트의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특별콘서트 티켓’을 여행사의 K-팝 관광 상품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2023 한류테마 대표코스 51선‘에 포함된 최신 한류테마 관광지를 패키지 여행상품으로 개발할 한류 전문여행사를 선정하여 한류관광객 유치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5월 초 한국관광산업포털 또는 KATA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 공공 배달앱 '위메프오' 매출 228억

광주 공공 배달앱 '위메프오'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위메프오는 2021년 7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매출 실적 228억원을 기록했다.

가맹점은 8천700여곳, 누적 주문수는 91만2천여건으로 늘어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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