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반다이남코코리아(BNKR,), JCB인터내셔널 등과 함께 ‘건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동전사 건담은 1979년 첫 방영된 이래 수많은 후속작들을 선보이며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보유한 애니메이션이다.
건담 신한카드는 먼저 ‘건담베이스’(THE GUNDAM BASE KOREA) 매장에서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월 4회, 회당 할인금액 1만원 한도)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 각종 피큐어 등 건담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반다이남코코리아의 직영점으로, 아이파크몰 등 9개 오프라인 매장과 반다이남코코리아몰에서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백화점 팝업 스토어, 네이버브랜드스토어 등 일부 매장 할인 제외)
CGV 영화 예매 시 5천원 할인(일 1회, 월 4회), KFC 20% 할인(월 3회, 회당 할인금액 2천원 한도), 후불교통 및 IC카드 결제 시 택시 10% 할인(일 1회, 월 5회, 회당 할인금액 5천원 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라, H&M, 유니클로 등 SPA 브랜드에서 브랜드 통합 월 3회, 회당 1만원까지 10%가 할인되고, 올리브영에서도 월 3회, 회당 1만원까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투뿔등심, 삼원가든, 붓처스컷 등 SG다인힐이 운영하는 외식업체와 ‘포잉’ 어플리케이션에서 결제 시 10%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SG다인힐, 포잉 통합 월 3회, 회당 할인금액 1만원 한도)
코엑스몰, 도심공항, 파르나스몰, 타임스퀘어 등에 있는 음식, 음료 매장에서도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월 3회, 회당 할인금액 1만원 한도)
건담 신한카드는 국내외 겸용(JCB, 연회비 1만 8천원)과 국내 전용(연회비 1만 5천원)으로 발급된다. JCB 브랜드 플레이트는 최초의 건담인 ‘RX-78-2 건담’과 최신작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등 2가지로 디자인됐다.(국내 전용은 건담 캐릭터 디자인 적용되지 않음)
JCB 브랜드 카드는 JCB가 제공하는 다양한 해외 우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건담 신한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말까지 1만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 한정판 신한카드 버전 건담 프라모델(엔트리 그레이드, ENTRY GRADE)을 증정(준비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하고, 6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이용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PG UNLEASHED 건담’을 증정한다.
또 5월까지 건담베이스, 반다이남코코리아몰에서 이용하면 카드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는 10% 할인에 추가로 10%(최대 2만원)를 캐시백 해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건담 신한카드는 건담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별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즐거움과 금융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카드 “KB Pay 월간 이용자수 155% 증가”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앱 통합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각각 155%, 22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KB Pay MAU(월간 활성이용자 수)는 전년도 9월 417만명 수준에서 12월말에는 582만명 139% 증가했고, 올해 3월에는 648만명으로 155% 늘었다. 전년도 3월 대비해서는 192%, 310만명이 더 이용 중이다.
단기적 사용자 수 추이를 보여주는 DAU(일간 활성이용자 수)의 경우 전년도 9월 일평균 71만명 수준에서 12월 130만명, 올해 3월에는 두 배가 넘는 158만명을 기록해 224% 증가했다.
KB Pay에 방문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전년도 9월 월평균 인당 4.47분에서 12월말 11.37분, 올해 3월에는 14.22분으로 318%, 약 10분 가까이 늘어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년도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 및 금융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과 다양한 콘텐츠 강화 노력에 힘 입어, 월간 및 일간 활성이용자 수, 인당 월평균 이용시간까지 매월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관점에서 금융서비스 경험을 혁신하고,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비금융 콘텐츠 확대 노력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GB생명, 변액보험펀드 순자산 1조원 돌파
DGB생명은 자사 변액보험펀드의 순자산이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DGB생명 변액보험펀드는 25일 순자산 1조 2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19년 말 1655억원 수준이었던 순자산 규모가 지난 3년 4개월 동안 약 6배 이상 성장한 것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증시 변동성 증가로 인해 생명보험업계 변액자산이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음에도 DGB생명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변액 자산이 증가하는 등 지난 수년간 일관되게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해왔다는 점에서 순자산 1조원 돌파는 의미가 크다”라며 “DGB생명은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당사 변액보험 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함으로써 시장과 고객들의 선택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협, 내달 19일까지 '농협청년농부 특별할인전'…최대 40% 할인
농협경제지주와 농협창업농지원센터는 청년농부 집중 육성의 일환으로 내달 19일까지 농협몰에서'농협청년농부 특별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에게 온라인 유통채널 참여 기회 제공 및 직접 생산한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청년농부가 재배하고 농협이 엄선한 ▲고당도 대추방울토마토 ▲영양가득 착즙 사과주스 ▲천연 스틱벌꿀 ▲동물복지 유정란 등 우리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농협몰은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중복 사용이 가능한 5,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 농산물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산지택배 ▲하나로마트 매장 상품을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는 e-하나로마트 ▲전날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오전에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 서비스(수도권, 일부지역 제외) 등을 운영하며 고객 편의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 농협은 앞으로도 청년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하여 농협몰을 활용한 온라인 판로확대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소비 트렌드에 맞춘 농산물·가공식품 판매 지원, 신규 판로 개척, 브랜딩 등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청년 창업농의 어려움 중 하나가 판로 확보인 만큼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농협만의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 강구하겠다”며 “앞으로도 알차고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선순환 유통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농협창업농지원센터는 청년창업농 육성을 위해 청년농부사관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 영농정착을 위한 맞춤형 전문컨설팅 및 원스톱 종합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