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비덴트 관계사, 거래소 이의신청 접수 완료 外

기사입력:2023-04-24 15:24: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비덴트와 관계사인 버킷스튜디오와 인바이오젠이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서 제출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비덴트와 관계사들은 외부감사인으로부터 “2022사업연도의 연결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감사범위 제한”이라는 사유로 의견거절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이어 지난 12일 서울시 금천 가산구에 위치한 비덴트 본사에서 열린 당기 주주총회(연기회)를 통 해 감사의견 거절에 대한 구체적인 사유를 소액주주들에게 추가적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당시 비덴트는 “이번 의견거절 결정적 사유는 서울남부지방법원으로부터 최근 전달 받은 결정문에서 비덴트가 소유한 빗썸홀딩스 주식이 강종현 회장의 개인 자산으로 소명됨에 따라 이에 대한 추징보전이 내려지면서 감사인으로부터 의견 거절을 받았다”며 “이에 지난 4월 3일부로 법원에 항고 접수를 완료하였으며 향후 제3자 이의의 소 등 회사의 권리를 되찾기 위한 모든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비덴트 관계자는 "향후 거래 재개를 위한 전사적인 대응을 위해 금융감독원 출신이자 서울 남부지방 검찰청 검사직을 역임한 임정근 비상대책위원장을 필두로 관계사 핵심인력들을 차출해 실질심사 대응을 위한 TFT(태스크포스)를 구성한다"라고 전했다.

TFT는 이번 상장폐지 사유와 관련해 지난 4월 20일자로 비덴트 및 관계사들의 이의신청 접수를 완료하면서 재감사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 절차에 돌입했다.
임정근 비상대책위원장은 “먼저 의견 거절이 발생한 데 대해 주주님들께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 며 “현재 모든 내용을 인지하고 있으며 사업 절차상의 문제점이나 회사의 존속 가능성과는 관련 이 없는 사안인 만큼 충분히 소명하고 가능한 빠른 기간 내에 거래재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 다”고 말했다.

◆만개의레시피와 버즈빌, AI기반 고객 포인트 솔루션 제휴

만개의레시피(대표 이인경)는 애드테크전문기업 버즈빌(대표 이관우, 이영호)의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리워드 포인트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양사간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만개의레시피 앱 이용시간이 많은 로열티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 앱 개편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AI 기반 애드테크 플랫폼을 주도해온 버즈빌은 국내 이동통신 3사와 SK, CJ, 롯데 등 전 세계 100개 이상의 프리미엄 퍼블리셔와 함께 하고 있으며, 특히 리워드 광고 포인트 부문에서 독자적인 솔루션을 갖고 있다.

이번 제휴로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앱 단독 MAU(월 활성 사용자수) 100만명에 달하는 만개의레시피 사용자들은 요리 정보와 함께 리워드 광고에 손쉽게 참여해 무료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클릭만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노출형 광고뿐 아니라 SNS의 특정 채널을 팔로우하거나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유형을 모두 지원한다. 사용자는 이렇게 모은 포인트를 편의점과 카페와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식음료 프랜차이즈에서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다.
만개의레시피측은 이번 포인트 솔루션 도입과 함께 앱 메인 페이지 UI 및 ‘혜택’ 메뉴 탭의 신설 등 고객 중심의 대대적인 앱 개편을 동시에 단행할 계획이다. 포인트 획득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는 것이 앱 이용시간이 많은 고객들의 브랜드 로열티 강화로 이어진다는 전략에서다. 실제 버즈빌 솔루션을 도입한 앱 플랫폼들의 경우 평균 125% 이상 사용 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버즈빌의 제휴사업 총괄 장세곤 이사는 “만개의레시피가 버티컬 도메인에서 앱 인지도나 충성도 부문의 독보적인 플랫폼인만큼 이번 제휴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올해 포인트 솔루션 사업은 기존 주력 제휴 카테고리였던 금융뿐만 아니라 커머스, O2O로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이버, 증강현실로 도시에 꽃을 피운다 ‘얼루어 그린캠페인 2023’ 참여

증강현실(AR) 마케팅 플랫폼 ‘모이버‘가 2023 얼루어 ‘그린 액션 캠페인‘에 증강현실 콘텐츠을 공식 제작을 통해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2023 얼루어 그린 캠페인은 얼루어(ALLURE) 매거진이 매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주최하는 환경문화 페스티벌로 뷰티와 패션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여 환경에 대한 마음을 나누고 에코 스타일을 권장하는 건강한 축제다.

올해는 오프라인 페스티벌이 코로나 이후 4년만에 남산에서 개최되었으며, ‘탄소중립‘과 ‘탄소발자국 줄이기‘에 주목하여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친환경 브랜드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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