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딜데이’는 디지털 판로 고도화를 통해 소상공인의 판로를 더욱 넓히고자 기획한 공영라방만의 특집전이다. 단 하루 동안 8시간 연속 라방을 진행하고 10% 쿠폰, 10% 적립금, 구매인증 이벤트까지 이른바 ‘극한의 혜택’을 모아 한꺼번에 선보였다. 특히 연이은 고물가 기조에 쌀, 김치, 화장지 등 생활 필수품을 특가로 판매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산맑은쌀 10kg 1,117포 판매, 2천9백만원 ▲껍질째 바로먹는 세척사과 5kg, 960개, 2천만원 ▲강원한우 1+ 등심세트, 450개, 1천9백5십만원 ▲영광농협 태청마루 고춧가루 2kg, 390개, 1천5백만원 등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날 5시에 진행된 ‘강원한우’ 라방은 공영라방, OK캐시백 오라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동시 송출을 통해 10만뷰를 달성하며 실시간 네이버쇼핑라이브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은 ‘공영라방’을 필두로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판로지원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뷰티 큐레이션 ‘뷰티원’, 수산물 전용 ‘피쉬방’ 등 분야별 특화 프로그램을 론칭한 바 있다. ‘극딜데이’의 성공에 힘입어 향후에도 민간 플랫폼 연계송출, 숏폼을 활용한 콘텐츠 커머스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판로 고도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신성통상(대표 염태순)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2023년, SS시즌 대표 에센셜 라인인 '쿨에어'에 이어 '쿨에어 코튼'을 새롭게 전개한다. 2023 쿨에어 컬렉션은 크게 쿨에어, 쿨에어 코튼으로 나뉘면서 이너웨어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과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기존 쿨에어 라인은 쿨에어, 쿨에어테크, 쿨에어코튼의 3가지로 업그레이드했다. 쿨에어는 인견이 함유된 내의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여기에 내구성과 기능성을 고려해 접촉냉감을 위한 기능성 원사 '아스킨'과 소취 기능이 뛰어난 '크레오라'를 혼방해 개발되었다.
◆경남도 피해 임차인 지원대책 안내 나섰다
경남도는 전국적으로 전세 사기 피해자가 급증함에 따라 21일 도민들에게도 피해 지원대책을 안내했다.
주거 이전 때 금리 1∼2%대 저리 대출도 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