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국순당, 한국수산회와 ‘어식백세 캠페인 콜라보 마케팅’ MOU 체결 外

기사입력:2023-04-19 16:05: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순당은 한국수산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어식백세 캠페인 콜라보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어식백세 캠페인’은 수산물을 많이 섭취(魚食, 어식)하여 백세(百歲)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해양수산부 추진 대국민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이다"라며 "‘어식백세 캠페인’과 백세주의 네이밍이 잘 맞아떨어져 콜라보 마케팅 추진을 위한 협업이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체결식은 국순당 김종민 영업본부장과 한국수산회 김학기 전무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국순당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 체결로 양사는 이달의 수산물 라이브 쇼핑 수행 및 홍보지원에 협력하고, 어식백세 캠페인 홍보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등 협력키로 했다. 또한 공동 마케팅 방안의 우선 교류 및 양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기타 어식백세 캠페인 홍보를 위한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어식백세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국수산회는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을 위해 1965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수산물이력제 활성화, 수산물 소비촉진 및 수출지원, 수산업과 관련된 정책 및 제도연구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백세주는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목 넘김이 순하고 부드러우며, 약재의 독특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우리 수산물과 잘 어울린다.

백세주는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하고, 구기자로 빚은 술 이야기에서 착안해 제품명을 정하는 등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술이다. 정부가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돼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양사는 지난 2021년에도 수산물을 많이 섭취하여 백세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백세건강 우리 수산물, 우리 백세주와 함께!’ 캠페인을 공동 진행했다.

◆이니스프리, 봄맞이 신제품 2종 출시

이니스프리가 신제품 ‘블랙티 유스 인핸싱 오일’과 ‘유브이 액티브 포어리스 선스크린’을 출시했다.

신제품 ‘블랙티 유스 인핸싱 오일’은 가볍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워터리 제형으로 피부 타입이나 계절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 수분이 필요한 피부라면 언제든 사용 가능한 멀티 오일이다. 메마른 피부에 오일 특유의 보습감과 영양감을 더해주어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출시 후 판매 수량 250만개 돌파 등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을 잇는 ‘블랙티 라인’의 신제품으로, 제주 블랙티에서 추출한 유효 성분을 담아 속보습 케어는 물론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울산 1분기 수출, 전년보다 소폭 증가

울산지역 올해 1분기 수출이 작년보다 소폭 증가했다.

19일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가 발표한 '2023년 1분기 울산 수출입 동향'을 보면 수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1.0% 증가한 215억300만달러를 기록했다.

수출 호조세가 돋보인 품목은 자동차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73,000 ▲8,000
비트코인캐시 633,500 ▼6,500
이더리움 3,49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930 ▲10
리플 3,005 ▼7
퀀텀 2,727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95,000 ▲77,000
이더리움 3,496,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960 ▲10
메탈 940 0
리스크 551 0
리플 3,002 ▼7
에이다 837 ▼3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20,000 ▲20,000
비트코인캐시 633,000 ▼6,000
이더리움 3,49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2,850 ▼80
리플 3,005 ▼6
퀀텀 2,723 ▼12
이오타 22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