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날 우승자인 신진서 9단은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천만 원을 수상했다"라며 "신진서 9단은 첫 우승을 차지했던 지난2019년 대회에 이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두 번째 우승을 달성하며 국내 랭킹 1위의 위엄을 보였다. 대회 첫 출전에 준우승을 차지한 이원영 9단도 트로피와 함께 상금 2천만 원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12월 대진 추첨식을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진행된 이번 대회는 전기 우승자 박정환 9단을 포함해 국내 유수의 프로 바둑 기사들이 참석해 개막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알렉산더 맥퀸, 2023 가을/겨울 남성 프리 컬렉션 공개
알렉산더 맥퀸이 세계적인 영상 제작자 에바 헐트(Ebba Hult)가 디렉팅한 컬렉션 룩북 영상과 함께 새로운 2023 가을/겨울 남성 프리 컬렉션을 공개했다.
해체된 테일러링과 미니멀한 유틸리티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착시를 일으키는 트롱프뢰유(Trompe l’oeil) 디테일과 옷의 원형들을 겹쳐 이어 붙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의정부시 25일 신한대서 문화 발전 방안 모색
경기 의정부시는 25일 신한대 에벤에셀관에서 문화 포럼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신한대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전환의 시대를 넘어, 의정부 문화예술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태우 신한대 교수가 '의정부시 지역 기반 문화 발전의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염신규 한국문화정책연구소장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의정부 예술인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