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스몰럭셔리 케이크 ‘클라우드9 쉬폰’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3-04-17 12:49: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리바게뜨가 스몰럭셔리(small luxury) 트렌드를 반영한 케이크 ‘클라우드9 쉬폰’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클라우드9 쉬폰’은 ‘가장 행복한 순간’을 뜻하는 ‘클라우드 나인(cloud nine)’이라는 관용구에서 착안해 구름 위에 있는 듯 부드럽고 달콤한 느낌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작더라도 특별한 디저트를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쉬폰 전용 밀가루를 사용해 폭신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소스 또한 높은 등급의 카라멜과 체리를 오랜 시간 졸여내 품질을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향긋하고 폭신한 바나나 쉬폰 시트 위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스모키한 카라멜 소스를 더하고 고소한 피칸 장식으로 마무리한 ‘클라우드9 카라멜 쉬폰’ △달콤한 바닐라향 쉬폰 시트 위에 요거트 생크림과 상큼한 체리소스 그리고 이탈리아산 아마레나 체리를 올린 ‘클라우드9 체리요거트 쉬폰’ 등 2종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케이크가 더 이상 특별한 날만이 아닌 일상에서도 언제든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인식되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의 쉬폰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며, “클라우드9이라는 제품명처럼 부드러움이 매력적인 이번 제품과 함께 일상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행이지, 대만 여행 수요 증가세

교원투어 '여행이지'의 대만 여행상품 예약률이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여행이지의 3월 대만 상품 모객 인원은 전월대비 8% 증가하면서 대만 여행이 재개된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3월과 견줘서도 90% 늘었다.

앞서 여행이지는 지난해 가을 대만의 해외 입국자격리 면제 조치에 맞춰 업계에서는 가장 먼저 홈쇼핑을 통해 관련 상품을 선보이며 대만 여행 재개의 신호탄을 쐈다. 특히, 상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고객의 선택권을 더욱 넓혔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까지 누적 기준으로 가장 많은 모객 실적을 기록했다.

◆부산시·주택금융공사, 노인 일자리 확충 등 협력

부산시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노인 일자리 확충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부산시는 17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세대공감 고령친화 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이를 위한 사업비 4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양측은 어르신들을 탄소중립교육 전문 강사로 양성한 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 파견해 환경교육을 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96.05 ▲5.60
코스닥 806.95 ▼2.94
코스피200 430.78 ▲0.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910,000 ▼24,000
비트코인캐시 764,500 ▲2,500
이더리움 5,112,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1,170 ▼60
리플 4,336 ▼12
퀀텀 3,179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99,000 ▲39,000
이더리움 5,11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1,200 ▼20
메탈 1,096 0
리스크 638 ▼0
리플 4,335 ▼16
에이다 1,123 ▼4
스팀 20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990,000 ▲40,000
비트코인캐시 765,000 ▲1,500
이더리움 5,10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1,200 ▼100
리플 4,333 ▼17
퀀텀 3,189 ▼12
이오타 28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