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지난달 밀키트 상품 매출 전년 동기 대비 401% 증가 外

기사입력:2023-04-10 09:00: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가 밀키트 경쟁력을 강화하며 ‘집밥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유명 맛집의 메뉴와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1년 전에 20여 종이었던 밀키트 상품을 올해 4월 44종까지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하며 매출이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지난달 이마트24의 밀키트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401% 증가했으며, 이달 1일~6일 역시 지난해 동기 대비 6배(519%) 이상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는 외식 물가 상승과 요리에 필요한 채소류 등의 가격 인상으로 인해 근거리 편의점에서 2~3인분을 1만원대에 즐길 수 있는 밀키트를 찾는 집밥족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24는 4월 한 달간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4종 선정해 밀키트 판매 최초로 ‘1+1’ 덤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 피코크 원주식장칼국수 ▲ 피코크 부채살찹스테이크 ▲ 피코크 리북방순대전골 ▲ 프레시지 블랙라벨스테이크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1+1’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마트24는 이달 30일(일)까지 모바일앱 내 ‘예약픽업’을 통해 밀키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밀키트를 수령할 때마다 ‘이마트24 금액권 3천원’을 증정(이벤트 페이지 내 쿠폰받기 버튼 클릭 시 발급)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선보인다.

이밖에 이달 말까지 밀키트 상품을 구매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3개 이상 적립(상품 1개 구매당 스탬프 1개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캠핑조리도구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 또한 진행한다.

이처럼 이마트24는 밀키트 종류 확대,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 각종 추가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이 이마트24 밀키트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이마트24는 마케팅 전략으로 택한 ‘밀키트 카탈로그’와 ‘밀키트 예약픽업’ 서비스를 통해 밀키트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김지수 이마트24 간편식품MD는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객들이 알뜰하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상품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1+1’과 3천원 금액권 증정 등의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은 물론 맛있고 품질 좋은 밀키트를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집밥족들에게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토케(STOKKE), 프리미엄 아기의자 ‘트립트랩’ 체험단 모집

스토케(STOKKE)는 프리미엄 아기의자 트립트랩(TRIPP TRAPP)의 다양한 활용법을 공유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Eat Play Learn 트립트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Eat Play Learn 트립트랩 캠페인’은 먹고 놀고 배우며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평생의자 트립트랩의 다양한 활용법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트립트랩은 1972년 출시 후 51년간 전 세계에서 1,4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이유식의자, 놀이의자, 공부의자 등 무궁무진한 활용도로 오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아이의 핵심 성장점인 등과 허리, 다리를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받쳐줘 바르게 앉는 습관을 길러주고, 신생아 시기부터 가족과 같은 테이블에서 교감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은 2가지 형태의 이벤트로 운영된다. 먼저 트립트랩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단 50인을 4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체험단은 3주간 트립트랩에서 먹고 놀고 배우며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을 공유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트립트랩을 제공하며, 활동 종료 후 우수 참가자를 선정해 스토케 상품 200만원 교환권(3명), 100만원 교환권(3명), 50만원 교환권(5명)을 증정한다.

◆서울시, 봄철 관광지·공원서 불법식품 판매 수사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10일부터 6월9일까지 관광지·공원 주변에서 식품안전 특별수사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외국인이 많이 찾는 인사동, 경복궁, 창덕궁, 남산 한옥마을 등과 봄나들이가 잦은 유원지, 산둘레길, 도시자연공원 주변 등지에서 불법으로 식품 영업을 하는 행위를 집중적으로 수사한다.

수사 대상은 ▲ 무허가·무신고 영업 ▲ 원산지 거짓·혼동 표시 ▲ 소비기한(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판매하거나 판매 목적으로 소분·운반·진열·보관하는 행위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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