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BGF리테일-전라북도, 편의점 지역 마케팅으로 농가 상생 확대 外

기사입력:2023-04-10 08:56:16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전라북도와 지역 우수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편의점 지역 마케팅을 통한 농가 상생에 앞장선다.

7일 전북도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와 김관영 전북도지사 등이 참석해 우수 농특산물 소비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으며, 도청 내 위치한 CU전북도청상록회점의 개점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 지역특산물 수매 규모 확대 ▲우수 원재료 활용 신상품 출시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 대회 홍보 등 농가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 최다 점포 네트워크가 가진 구매력과 접근성을 바탕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고 CU 상품의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지역에서 펼쳐지는 국제 대회를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로서의 역할까지 맡게 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BGF리테일은 작년 7월 전라북도와 맺은 지역 농산물 활용 증대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고창 고구마 400톤을 수매해 전국 CU에서 즉석 조리 군고구마로 판매해왔다. 산지에서 갓 수확한 햇고구마의 우수한 상품 품질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역시 고창 고구마 100톤을 추가로 수매한다.

이와 함께 전국 최대 콩 생산지인 김제 콩도 100톤을 구입해 다양한 간편식 생산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BGF리테일은 1만 7천여 개의 CU 점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오는 5월 전북에서 개최되는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 대회’의 홍보 플랫폼으로 활약하게 된다. 고객과의 접점이 넓은 만큼 지역의 특별한 이벤트를 알리는 홍보 채널로서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전국 CU점포에서 한달 동안 계산대 화면과 점포 내·외부에 비치된 LED 전광판을 통해 대회를 홍보하는 영상을 지속적으로 송출해 고객들의 인지도를 높인다.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는 “BGF리테일은 지자체와의 상생 협력 확대를 통해 국내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상품들을 선보이며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 상품을 개발하는 것에 더해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채널로서 다양한 협력 방안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니바이에린, 코니 스테디셀러 2종 SS시즌 뉴컬러 출시

글로벌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대표 임이랑)이 코니 스테디셀러 상품 2종을 대상으로 SS시즌 뉴컬러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컬러는 코니 롤링 턱받이와 코니아기띠 플렉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봄 트렌드에 맞게 화사하면서도 차분한 컬러로, 어떤 상황이나 옷에도 잘 어울리도록 구성했다.

코니 롤링 턱받이는 3분에 1개씩 팔릴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빠른 흡수 및 건조 기능을 갖춘 기능성 원단을 360도 양면 롤링 디자인으로 제작해 하루 종일 돌려 쓸 수 있는 아기 턱받이다. 턱받이를 자주 갈아주지 않아도 산뜻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다양하고 트렌디한 색상은 코니의 다른 제품과 매치하기 수월해 미니멀하지만 사랑스러운 아이의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서울시 "방사능 오염 의심 식품, 무료 검사받으세요"

서울시는 '시민 방사능 검사 청구제'를 통해 방사능 오염이 의심되는 식품을 검사한 뒤 그 결과를 시민에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시민 또는 서울 소재 시민단체면 누구나 수입산·국내산 상관없이 방사능 오염이 의심되는 식품에 대해 방사능 검사를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식품안전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팩스, 우편,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서를 검토한 후 검사 타당성이 있는 식품을 직접 수거해 검사한다. 이후 검사 결과를 신청자에게 알리고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서울시 홈페이지에도 공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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